비즈니스

K뷰티의 아이콘! 브이티코스메틱은 어떤 회사

26여개 국가 수출, 고공 성장하는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에 합류하세요

2021. 10. 25 (월) 12:09 | 최종 업데이트 2021. 10. 25 (월) 12:09
브이티코스메틱은 아시아 최대 뷰티 시장인 중국과 일본의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기초화장품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총 26개국에 진출하여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K-뷰티 아이콘으로 당당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미지
특히 일본에서는 3대 오픈마켓 플랫폼 큐텐(Qoo10)에서 종합 품목 연속 랭킹 1위를 차지했으며, 최대 화장품 리뷰 플랫폼 앳코스메(@cosme)에서 마스크팩 후기 1위라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일본 내 'K-뷰티'의 아이콘으로 떠오를 만큼 폭발적인 반응은 매출액에도 고스란히 반영됐습니다. 2019년 727억 원, 2020년 745억 원에 이어 2021년의 매출액은 1,036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2021년 기대 매출액은 2017년 매출액 대비 3배에 육박하는 수치죠.

또한 브이티코스메틱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대구 동산의료원, 울릉군 등에 손소독제, KF94 마스크를 제공하였으며, 화장품 구매가 어려운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후원 중이기도 합니다.
이미지
이처럼 전세계에 K-뷰티를 알리고 있는 브이티코스메틱, 일하기에도 좋은 기업일까요?
브이티코스메틱이 쌓아온 지난 성과들부터, 구성원들이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브이티의 '글로벌' 스토리
브이티코스메틱은 창립부터 ‘본연의 아름다움을 키우자'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K-뷰티(Korean Beauty)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 그리고 고객 중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프로 시카(PRO CICA), 수퍼히알론(Super Hyalon), 프로글로스(Progloss) 등 대표 라인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K-뷰티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브이티코스메틱의 글로벌 비즈니스는 2016년 중국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2016년 중국 수출액 100억 돌파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추진함으로써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북아메리카 지역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K-뷰티 수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서 위상을 넓히고 있습니다.

현재는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등 26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아시아 주요 거점 시장인 일본에서의 성과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일본의 거대 온라인 쇼핑몰 큐텐재팬(QOO10 jAPAN)의 메가와리(메가할인) 기간 중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전 카테고리를 통틀어 종합 판매 랭킹 1위를 차지하며 일본의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제품이 되었죠.

중국 뷰티 시장에서는 철저한 현지 소비자에 대한 분석 전략을 통해, 중국 최대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이 주관하는 '티몰 글로벌 2021 글로벌 파트너 서밋'에서 '1억 RMB 클럽상'(100 million Club)을 수상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중국 내 판매량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1년에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동시 공략해 중국 전역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브이티코스메틱은 아시아를 넘어 유럽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필수 인증 제도인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을 획득하는 등, K-뷰티의 미래를 이끌어갈 선도 기업으로써 글로벌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일터에 대한 만족감이 기업의 성장 동력"…구성원 지원 아끼지 않아
브이티코스메틱은 직원들의 일터에 대한 만족감이 기업의 무한 성장 동력이라고 믿습니다. 구성원 간에 서로를 배려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구현하는 것이, 구성원들의 희망찬 꿈이 가득한 일터를 만드는 밑바탕이자 기업 혁신의 원천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이런 믿음을 바탕으로, 브이티코스메틱은 직원들이 보다 행복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최신 업무 장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월 20만 원의 점심 식대와 간식을 제공하고 있죠.

눈치 보지 않는 퇴근과 자유로운 휴가 사용이 가능한 문화를 구축해 조직원의 워라밸을 챙기고 있기도 합니다. 기존 연차 이외에도 일년에 한번 원하는 날에 사용 가능한 2시간 조기 퇴근, 패밀리데이, 보너스 휴가 등을 운영하고 있고요.

그 밖에도 종합 건강검진 지원, 분기별 자사 제품 지원, 생일자 상품권 지급 등 다양한 복리후생을 제공하며 구성원에게 '일하기 좋은 직장'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아시아 최대 뷰티 시장인 중국과 일본의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기초화장품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총 26개국에 진출하여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K-뷰티 아이콘으로 당당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이 더 궁금하다면? > 브이티코스메틱 홈페이지 바로가기(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