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비즈니스
모먼츠컴퍼니, 이 회사 어떤가요?
3년간 연평균 2배 이상 성장, 글로벌 브랜드 콘텐츠 하우스 목표
2022. 02. 21 (월) 11:26 | 최종 업데이트 2022. 08. 23 (화) 22:35
“모먼츠컴퍼니 어떤가요?”
”모먼츠컴퍼니, 이 회사에 대해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구직 활동을 하는 모든 구직자들이 자기가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하다. 그렇지만 이 회사는 유독 정보가 없고 B사이트에 접속해서 검색을 해봐도 이 회사에 대한 정보를 궁금해하는 글들 뿐이다.
”모먼츠컴퍼니, 이 회사에 대해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구직 활동을 하는 모든 구직자들이 자기가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하다. 그렇지만 이 회사는 유독 정보가 없고 B사이트에 접속해서 검색을 해봐도 이 회사에 대한 정보를 궁금해하는 글들 뿐이다.
그래서 오늘 이러한 궁금증들에 대해 솔직한 대답을 가지고 왔다.
포털사이트에 “모먼츠컴퍼니”를 검색하면 나오는 “정윤진 대표”가 이 인터뷰의 주인공이다.
포털사이트에 “모먼츠컴퍼니”를 검색하면 나오는 “정윤진 대표”가 이 인터뷰의 주인공이다.
- 먼저 자기소개와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모먼츠컴퍼니 대표 정윤진입니다. 우리 회사는 2018년 5월에 설립되었고, 같은 해 10월 비플레인 브랜드를 론칭하였습니다. 론칭 당시 2개였던 SKU는 어느새 30개 이상이 되었고 4명이었던 인원은 50명을 넘겼네요.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지속가능성, 데이터 집착, 고객 관점 등 회사의 핵심가치에 대해 구성원분들이 공감하고 함께 회사를 만들어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먼츠컴퍼니의 비전은 ‘글로벌 브랜드 콘텐츠 하우스’가 되는 것이며, 브랜드 자체를 포함하여 제품, 디자인, 영상, VMD 등 브랜드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콘텐츠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현재 스킨케어 브랜드 ‘비플레인’과 라이프스타일 비건 브랜드 ‘낫온리포투데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뷰티 산업을 넘어 헬스케어, F&B 등의 영역으로 브랜드 사업을 확장하여 여러분들의 일상에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 회사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럼에도 사실 스타트업이라 불안한 부분도 있어요. 이 회사 망하지는 않을까요?
말씀하신 것처럼 모먼츠컴퍼니는 지난 3년간 구성원, SKU, 매출 등 많은 부분에서 연평균 2배 이상의 성장을 해왔습니다. 빠른 성장을 하며 항상 고민했던 점은 다른 브랜드, 다른 회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모먼츠컴퍼니만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속 가능한 사업 구조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국내는 물론 해외 진출 국가의 커머스 운영과 마케팅을 직접 할 수 있는 D2C 브랜드 비즈니스의 핵심 역량을 갖추는데 많은 조직적 투자를 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사업 구조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더불어 한 가지 참고드리고 싶은 부분은 모먼츠컴퍼니는 나이스(NICE) 그룹의 계열사입니다. 다른 스타트업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안전한 환경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래서 더욱 도전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 잡플래닛 리뷰 보셨을 것 같은데요 평점도 높고 주로 대표님 칭찬이 많아요. 정말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쓴 거 맞나요?
일단 잡플래닛에 올라온 글이 힘이 많이 됩니다. 좋은 말이 많길래 저는 인사팀에서 작성해 주셨나 했습니다. (웃음) 세상에 완벽한 회사는 없겠지만, 나와 합이 잘 맞는 회사는 반드시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먼츠컴퍼니는 1차, 2차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분들이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췄는가에 대한 검증은 물론 회사의 조직 문화와 잘 맞을 것인지에 대해서도 심사숙고하여 채용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입사 후에 회사와 좀 더 잘 맞는다고 느끼실 가능성이 높은 것 같고, 그로 인해 좋은 리뷰를 남겨주신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앞으로 잡플래닛에 올라오는 긍정, 부정 리뷰들 모두 지켜보며 회사 운영에 참고할 예정입니다.
- 대표님께서 젊어 보이시는데요 대표님보다 나이가 많은 팀장님들이 계실텐데, 의사소통하실 때 답답하거나 짜증나는 경우는 없나요?
적지 않은 나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 (웃음). 대부분의 팀장님들이 저보다 나이가 많지만, 세대 차이를 느낄 만큼의 나이 차이는 있지 않고 서로 배려하며 일하는 문화이기 때문에 특별히 어려움을 느낀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 직원 연봉은 어느 정도 수준인가요?, 그리고 대표님이 가지고 계신 인재에 대한 보상철학이 궁금합니다.
‘최고의 복지는 최고의 동료다’라는 신념 하에 저희가 모실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인재를 영입하고 있고, 따라서 연봉 또한 업계 상위 수준으로 맞추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급 외에도 2년 연속 고성과자가 될 경우 연봉 인상률을 2배로 적용하고, PS를 연 2회 지급하는 등의 다양한 장치를 만들어, 회사에서 퍼포먼스를 내고 기여한 만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받고 보상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대표님 자랑을 좀 듣고 싶은데요. '우리회사에 이러한 점(혹은 제도)은 정말 자랑스럽다' 하는 점이 있을까요?
앞에 모먼츠컴퍼니의 핵심가치를 말씀드리면서 잠깐 언급했듯이 저희는 데이터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데이터 집착’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고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 세일즈 그 후 고객 피드백까지 가능한 많은 업무 영역에서 데이터를 활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모먼츠에는 동급 규모의 브랜드 회사로는 흔치 않게 데이터 팀이 있으며, 전사적으로 가설 사고 및 데이터 검증을 습관화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데이터로 모든 결정을 내리는 데이터 만능주의는 경계하고 있지만, 의사결정 시 반드시 참고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성원분들과 함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만들어가고 있는 점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설립 때부터 있었던 자율 휴가제나 넉넉한 식비 지원을 포함해서 작년에 구성원분들의 건의로 신설한 ‘워캉스’ 제도 등 (집과 사무실 아닌 제3의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만큼 근무할 수 있는 제도)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계속해서 회사 차원에서의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 그럼 반대로 대표님이 생각하는 모먼츠컴퍼니의 약점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비플레인 브랜드를 론칭한지 3년 반 정도 밖에 안됐다 보니, 아직까지 브랜드 인지도가 부족한 점이 현재의 약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원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고객분들 마음속에 스킨케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아야 하는데, 아직 조금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또 올해 2월 기준 구성원의 평균 연령이 32.4세로 비교적 젊은 조직이다 보니, 개인의 경험치의 합이 경쟁사보다 부족합니다. 하지만 지난해 풍부한 경험을 지닌 팀장님들이 합류하셨고, 열정 넘치는 주니어 분들과 함께 합을 맞추며 시너지를 내고 있어서, 앞으로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모먼츠컴퍼니에서 정의하는 ”최고의 동료”는 어떤 사람인가요?
사실 정말 간단 명료한데요, 저는 모먼츠컴퍼니의 핵심가치 및 인재상에 부합하는 분이 최고의 동료라고 생각합니다. 핵심가치는 지속 가능성, 데이터 집착, 고객 관점, 혁신, 협력 이렇게 다섯 가지가 있고, 인재상은 스마트하고 오픈 마인드를 지닌 팀 플레이어입니다. 각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저희 공고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웃음).
- 마지막으로 입사하기를 원하는 구직자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은?
먼저 저희 회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각자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모먼츠컴퍼니의 비전과 핵심가치에 공감하고 마음을 내어 함께 할 수 있는 조직인지를 먼저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저희 모먼츠컴퍼니가 여러분께서 함께하고 싶은 회사라는 생각이 든다면, 꼭 지원하셔서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웃음).
안녕하세요. 모먼츠컴퍼니 대표 정윤진입니다. 우리 회사는 2018년 5월에 설립되었고, 같은 해 10월 비플레인 브랜드를 론칭하였습니다. 론칭 당시 2개였던 SKU는 어느새 30개 이상이 되었고 4명이었던 인원은 50명을 넘겼네요.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지속가능성, 데이터 집착, 고객 관점 등 회사의 핵심가치에 대해 구성원분들이 공감하고 함께 회사를 만들어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먼츠컴퍼니의 비전은 ‘글로벌 브랜드 콘텐츠 하우스’가 되는 것이며, 브랜드 자체를 포함하여 제품, 디자인, 영상, VMD 등 브랜드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콘텐츠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현재 스킨케어 브랜드 ‘비플레인’과 라이프스타일 비건 브랜드 ‘낫온리포투데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뷰티 산업을 넘어 헬스케어, F&B 등의 영역으로 브랜드 사업을 확장하여 여러분들의 일상에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 회사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럼에도 사실 스타트업이라 불안한 부분도 있어요. 이 회사 망하지는 않을까요?
말씀하신 것처럼 모먼츠컴퍼니는 지난 3년간 구성원, SKU, 매출 등 많은 부분에서 연평균 2배 이상의 성장을 해왔습니다. 빠른 성장을 하며 항상 고민했던 점은 다른 브랜드, 다른 회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모먼츠컴퍼니만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속 가능한 사업 구조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국내는 물론 해외 진출 국가의 커머스 운영과 마케팅을 직접 할 수 있는 D2C 브랜드 비즈니스의 핵심 역량을 갖추는데 많은 조직적 투자를 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사업 구조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더불어 한 가지 참고드리고 싶은 부분은 모먼츠컴퍼니는 나이스(NICE) 그룹의 계열사입니다. 다른 스타트업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안전한 환경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래서 더욱 도전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 잡플래닛 리뷰 보셨을 것 같은데요 평점도 높고 주로 대표님 칭찬이 많아요. 정말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쓴 거 맞나요?
일단 잡플래닛에 올라온 글이 힘이 많이 됩니다. 좋은 말이 많길래 저는 인사팀에서 작성해 주셨나 했습니다. (웃음) 세상에 완벽한 회사는 없겠지만, 나와 합이 잘 맞는 회사는 반드시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먼츠컴퍼니는 1차, 2차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분들이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췄는가에 대한 검증은 물론 회사의 조직 문화와 잘 맞을 것인지에 대해서도 심사숙고하여 채용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입사 후에 회사와 좀 더 잘 맞는다고 느끼실 가능성이 높은 것 같고, 그로 인해 좋은 리뷰를 남겨주신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앞으로 잡플래닛에 올라오는 긍정, 부정 리뷰들 모두 지켜보며 회사 운영에 참고할 예정입니다.
- 대표님께서 젊어 보이시는데요 대표님보다 나이가 많은 팀장님들이 계실텐데, 의사소통하실 때 답답하거나 짜증나는 경우는 없나요?
적지 않은 나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 (웃음). 대부분의 팀장님들이 저보다 나이가 많지만, 세대 차이를 느낄 만큼의 나이 차이는 있지 않고 서로 배려하며 일하는 문화이기 때문에 특별히 어려움을 느낀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 직원 연봉은 어느 정도 수준인가요?, 그리고 대표님이 가지고 계신 인재에 대한 보상철학이 궁금합니다.
‘최고의 복지는 최고의 동료다’라는 신념 하에 저희가 모실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인재를 영입하고 있고, 따라서 연봉 또한 업계 상위 수준으로 맞추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급 외에도 2년 연속 고성과자가 될 경우 연봉 인상률을 2배로 적용하고, PS를 연 2회 지급하는 등의 다양한 장치를 만들어, 회사에서 퍼포먼스를 내고 기여한 만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받고 보상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대표님 자랑을 좀 듣고 싶은데요. '우리회사에 이러한 점(혹은 제도)은 정말 자랑스럽다' 하는 점이 있을까요?
앞에 모먼츠컴퍼니의 핵심가치를 말씀드리면서 잠깐 언급했듯이 저희는 데이터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데이터 집착’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고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 세일즈 그 후 고객 피드백까지 가능한 많은 업무 영역에서 데이터를 활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모먼츠에는 동급 규모의 브랜드 회사로는 흔치 않게 데이터 팀이 있으며, 전사적으로 가설 사고 및 데이터 검증을 습관화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데이터로 모든 결정을 내리는 데이터 만능주의는 경계하고 있지만, 의사결정 시 반드시 참고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성원분들과 함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만들어가고 있는 점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설립 때부터 있었던 자율 휴가제나 넉넉한 식비 지원을 포함해서 작년에 구성원분들의 건의로 신설한 ‘워캉스’ 제도 등 (집과 사무실 아닌 제3의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만큼 근무할 수 있는 제도)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계속해서 회사 차원에서의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 그럼 반대로 대표님이 생각하는 모먼츠컴퍼니의 약점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비플레인 브랜드를 론칭한지 3년 반 정도 밖에 안됐다 보니, 아직까지 브랜드 인지도가 부족한 점이 현재의 약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원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고객분들 마음속에 스킨케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아야 하는데, 아직 조금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또 올해 2월 기준 구성원의 평균 연령이 32.4세로 비교적 젊은 조직이다 보니, 개인의 경험치의 합이 경쟁사보다 부족합니다. 하지만 지난해 풍부한 경험을 지닌 팀장님들이 합류하셨고, 열정 넘치는 주니어 분들과 함께 합을 맞추며 시너지를 내고 있어서, 앞으로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모먼츠컴퍼니에서 정의하는 ”최고의 동료”는 어떤 사람인가요?
사실 정말 간단 명료한데요, 저는 모먼츠컴퍼니의 핵심가치 및 인재상에 부합하는 분이 최고의 동료라고 생각합니다. 핵심가치는 지속 가능성, 데이터 집착, 고객 관점, 혁신, 협력 이렇게 다섯 가지가 있고, 인재상은 스마트하고 오픈 마인드를 지닌 팀 플레이어입니다. 각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저희 공고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웃음).
- 마지막으로 입사하기를 원하는 구직자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은?
먼저 저희 회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각자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모먼츠컴퍼니의 비전과 핵심가치에 공감하고 마음을 내어 함께 할 수 있는 조직인지를 먼저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저희 모먼츠컴퍼니가 여러분께서 함께하고 싶은 회사라는 생각이 든다면, 꼭 지원하셔서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웃음).
저작권은 모먼츠컴퍼니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함께 보면 좋아요
가장 많이 본 이슈
- 동영상00:30:091취준생, 자기소개서 작성법
- 동영상00:26:522취준생을 위한 면접 합격 비법
- 동영상00:18:213경력직, 이력서&경력기술서 작성법
- 동영상00:52:044LinkedIn으로 외국계 취업하기
- 동영상00:00:565[잡플래닛 어워드] 2022년 상반기 결산 '기업추천율'…일하기 좋은 기업은?
- 동영상00:35:096공채면접대비-삼성전자
- 동영상00:57:567공채자소서분석-LG화학/디스플레이/전자
- 동영상01:00:448이스트소프트
- 동영상01:00:459공채자소서분석-한국중부발전
- 동영상00:20:2710파견직은 경력에 도움이 될까?_사중고 EP1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