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채용공고 집중해부] 넥슨 컴퍼니(feat.채용팀)

[취업,JP요원이 도와줄게]강점 살리는 포지션 고르기,게임산업 이해하기

2022. 09. 30 (금) 20:56 | 최종 업데이트 2022. 10. 18 (화) 14:46
기다리던 채용 공고가 떴지만, 막상 공고가 뜨고 나면 내게 맞는 또는 합격 가능성이 높은 직무는 무엇인지,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써야 하는지, 지금 내가 쓰고 있는 방향이 맞는 건지, 면접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해지곤 한다. 

그래서 JP요원이 준비했다. 채용공고 집중 해부. 채용공고 내용을 분석해 기업이 찾는 인재와 지원 전략, 면접 경험자들의 경험담까지. 이건 알고 지원하자.
넥슨컴퍼니가 2022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을 모집한다. 넥슨코리아, 넥슨게임즈, 넥슨네트웍스, 니트로스튜디오 등 4개 법인이 참여하는 이번 인턴십, 일단 채용 규모가 세 자릿수라고. IT업계 전반이 침체기를 맞은 상황에서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는 터라 더 눈길이 간다. IT, 게임 업계에서 일하고 싶은 취준생이라면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 이번 채용, JP요원이 취준생들이 궁금할 것들을 채용팀에게 대신 물어봤다. 
◇ 넥토리얼이 뭔데? 

-넥슨이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성장 인턴십 프로그램. 
-넥슨과 튜토리얼의 합성어로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조작법 등을 익히는 튜토리얼처럼 넥슨의 문화와 직무별 역할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넥슨만의 주니어 채용 트랙. 
-최종 합격자는 12월 5일에 입사해 6개월 간 인턴십을 한 뒤 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2021년 정규직 전환율은 91% 수준.
-올해 채용 인원은 지난해보다 더 늘릴 계획이라고. 
◇ JP요원이 묻고, 넥슨 채용팀이 답하고 

Q.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을 진행하는 이유는 뭔가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려면 우수한 인재가 있어야 하잖아요. '육성'의 관점에서 ‘대규모’로 ‘성장 가능성’이 큰 인재 영입 하고 싶어서 새로운 신입 채용 트랙을 설계했어요. 넥토리얼은, 다른 인턴십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본격적인 실무 경험, 맞춤 교육, 케어링 프로그램을 제공해요. 인턴 기간동안 '핏'이 맞는지  검증하고, 그 과정에서 얻은 성취와 성장의 경험을 토대로 확신을 갖고 넥슨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게 목표에요. 

Q. 넥토리얼, 지난해 처음 해봤다는데, 실제 해보니 뭐가 좋았나요? 

지난해 신설한 넥토리얼 1기에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셨어요. 덕분에 분야별로 성장가능성 높은 우수한 분들을 모실 수 있었죠. 6개월의 인턴 활동을 거쳐 입사자 중 91%가 정직원으로 전환해 합류했고요. 넥토리얼을 통해 넥슨에 최종 합류하신 분들도, 넥토리얼을 통해 신입 인재를 채용하신 부서도, 만족도가 정말 높았어요! 그래서 또 해요! 

Q. 정규직 전환율은 정해져 있나요? 

없어요. 합격자 전환 비율을 정해두지 않아 성장가능성을 보여주신 분들이라면 인원 규모 제한 없이 정규직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Q. 올해 채용 규모는 어느 정도 생각하고 계세요? 

지난해에도 대규모 채용을 기조로 넥토리얼을 진행해 많은 분들을 모셨는데요. 올해 역시 대규모 채용을 계획하고 있어요. 정확한 수치를 말씀드릴 순 없지만 지난해보다 더 많이 채용하려고 해요! 

Q. 신입 채용은 채용형 인턴십으로만 진행하나요? 이게 올해 마지막 기회? 

넥슨은 인턴십 프로그램 외에도 수시채용, 집중채용, 외부 활동을 통한 직접 채용, 상시 인재풀 등록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신입 포지션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넥슨 채용의 문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Q. 이제 정말 중요한 질문! 선발할 때 지원자의 어떤 점이 가장 중요하죠?
  
성장가능성을 우선 고려하게 될 것 같아요. 신입이니까요. 업무 경험이나 역량이 부족할 수 있지만 지원한 포지션에 대한 지원자의 관심, 해당 직무에 대해 지원자가 구체적으로 어떠한 노력과 경험을 쌓아왔는지, 그 과정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각 직무 영역에 대한 하드 스킬뿐만 아니라 협업을 이끌고 공동의 성취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소프트 스킬 또한 중요하고요. 

게임회사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새 기술에 관심을 가진 인원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현재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있다면 어떤 전형이라도 도움이 될 겁니다. 꼭 넥슨 게임의 경험이나, 하드 게이머가 아니어도 괜찮아요. 게임 산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면 좋겠어요.

Q. 지원자들이여 이것만은 정말 중요하다! 있다면? 

원론적인 이야기일수 있지만 자신에게 알맞는 포지션을 찾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이번 넥토리얼에서는 정말 다양한 포지션이 오픈되어 있고 이에 따라 요구되는 역량도 상이합니다. 지원자분께서 본인의 강점을 잘 알고, 지원하는 포지션의 이해도가 높아 본인이 어떤 것을 잘 할 수 있을 지, 왜 하고 싶은지를 잘 어필할 수 있다면 채용 전형 중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가장 많이 본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