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직원들이 건강하게, 지구도 건강하게! 씨앤토트 문화데이

산행과 플로깅을 함께하며 지구 살리는 문화데이를 소개합니다

2022. 11. 11 (금) 17:08 | 최종 업데이트 2024. 02. 05 (월) 16:00

“저한테 주세요!”
“제가 더 많이 했어요!”
“우리가 더 잘하지 않았나요?!”



직원들의 의욕 넘치는 목소리가 산을 가득 메웁니다. 가파른 산길을 오르는 직원들의 표정이 무척 밝은데요. 씨앤토트의 전직원이 산을 오르면서 플로깅을 하는 중이랍니다.

직원 1인에게 주워진 쓰레기 봉투는 한 장. 본인의 할당량을 다 채우고도 함께 산행 중인 동료의 쓰레기 봉투를 탐냅니다. “저한테 주세요!” 이내 쓰레기로 채워진 봉투를 보여주며 “제가 더 많이 했어요!”라고 자랑스럽게 말합니다.

피톤치드가 가득한 산을 걸으며 동료들과 함께 하는 시간. 씨앤토트 직원들의 몸도 마음도 건강해집니다. 걸어온 길들은 깨끗하게 정리되고, 빈 봉투는 어느새 쓰레기로 가득 찼어요. 산을 건강하고 깨끗하게 가꾸었다는 뿌듯함과 동시에 봉투에 가득 찬 쓰레기를 보니 씁쓸함도 느껴지는데요. 이번에 처음 진행한 행사였지만 직원들은 벌써부터 다음 행사를 기다립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이 날은 베스트포토 컨테스트도 열렸습니다. 

힘차게 산을 오르는 모습, 구석구석 쓰레기를 찾아내어 줍는 모습, 동료와 다정하게 대화하는 모습 등 활동 중간중간에 다양한 모습들을 사진으로 남겼는데요. 그 중 베스트포토의 자리를 넘볼만한 사진을 선별합니다. “우리가 더 잘하지 않았나요?!”라고 말하는 직원의 목소리엔 자신감이 느껴지네요.

드디어 시상식이 시작되었습니다. 베스트포토로 호명된 조에서는 환호성이 터집니다. 안마기, 포토프린터기, 커피메이커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거든요. 즐거운 이벤트를 동료들과 함께 즐기면서 서로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씨앤토트(주)는 다년간 기업의 인프라 환경 구축과 컨설팅 경험을 갖추고 있는 전문 클라우드 파트너사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파트너사로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활용, 성능 관리, 전달 등을 담당하고 있어요.

클라우드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Azure, Modern Work, Security 영역에서 총 6개 부분의Microsoft Advanced Specialization Partner(ASP) 자격을 취득하였습니다. Microsoft Advanced Specialization은 특정 솔루션 영역에서 Microsoft의 최고 서비스 제공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파트너에게 수여되는데요. 엄격한 기술역량 검증 과정을 거쳐야 획득할 수 있는 인증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분야에서 씨앤토트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셈입니다.
 
 
이번 산행 및 플로깅은 ESG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대표님이 제안한 행사였어요. 이렇듯 문화데이는 회사에서 어떤 활동을 할지, 어디로 갈지 등을 기획하기도 하지만, 직원들의 신청을 받은 후 투표를 통해 어떤 활동을 할지 결정하기도 합니다. 참여를 강제하기보다는 원하는 직원만 참여하도록 하여 자유롭게 문화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요. 야구 관람이나 플로깅과 같이 야외 활동뿐만 아니라 요즘 인기있는 공방을 체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있답니다.

   

직원들의 건강도 챙기고 환경보호까지 실천하는 씨앤토트의 문화데이, 정말 멋지지 않나요? 앞으로도 씨앤토트의 행보를 기대해주세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