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넷앤드, 어떤 회사죠?

통합 접근 및 계정관리 1위! 작지만 큰 기업 넷앤드를 소개합니다.

2023. 03. 16 (목) 15:32 | 최종 업데이트 2023. 04. 21 (금) 10:59
넷앤드, 업계 1위 기업이라는데 이름이 좀 생소하신가요? 
B2B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보니 넷앤드를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작지만 큰 기업 '넷앤드'를 소개합니다.

IT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또 비즈니스 활동을 매우 편리하게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각종 보안 위협에도 노출되게 되었죠.

"편하면서도 안전하게 일 할 수는 없을까?"

넷앤드는 사람들이 보안에 대한 걱정 없이 IT 기술의 편리함만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2007년, 네트워크와 사람 사이 보안 관리자의 역할을 하며 네트워크, 그 이상의 가치를 선사하겠다는 포부를 담아 '넷앤드휴먼인터페이스(NET and Human Interface)'를 설립하고 시스템 접근통제 및 감사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넷앤드는 국내 시스템 접근통제 기술의 표준을 제시한 기업이에요.

접근통제나 계정관리가 지금은 필수 솔루션으로 여겨지고 있지만, 넷앤드가 처음 제품을 선보였던 당시 국내의 보안 인식은 여전히 낮았고 해당 기술 역시 생소했었요. 그나마 보안이 중요했던 국내 대형 금융사를 중심으로 외산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복잡하고 비싼 외산 솔루션보다 국내 사정에 딱 맞는 솔루션을 만들어야겠다!"

넷앤드는 꾸준한 연구개발과 시행착오를 거듭하며 국내 전산업군에서 다양한 고객사와의 수많은 사업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외산 제품으로는 충족하지 못한 국내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제품에 반영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그렇게 2011년, 시스템 접근통제 솔루션에 계정관리 솔루션을 추가한 통합 접근 및 계정관리(IAM) 솔루션 HIWARE가 탄생했고, HIWARE는 국내 IT 인프라 환경에 가장 최적인 솔루션이라는 호평받으며 국내 시장의 중심에 서게 되었습니다. 특히 '시스템 접근통제=HIWARE'가 떠오를 만큼 HIWARE는 국내 시스템 접근통제 제품을 대표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17년에는 브랜드 경쟁력과 고객 소통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다소 어려웠던 사명을 '넷앤드(NETAND)'로 변경했고, 현재까지 시장 선두의 자리를 유지하며 쉼 없이 달려오고 있답니다.
 


HIWARE는 넷앤드의 접근통제와 계정관리 솔루션을 모두 아우르는 통합 접근 및 계정관리 브랜드입니다.

시스템 접근통제 솔루션 개발로 시작한 넷앤드는 현재 접근통제와 계정관리 기술을 바탕으로 서버, 네트워크 장비, Database, Active Directory, CCTV 등 다양한 관리 대상에 대한 전방위적 통합 보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HIWARE는 시스템 접근통제, 시스템 계정관리, DB 접근통제, DB 계정관리, AD 계정관리, CCTV 패스워드 관리, 모바일 OTP 등 7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7개 제품은 고객사의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구축할 수 있어요. 물론 언제든지 패키지 업그레이드나 제품군 확장으로 손쉽게 기능 혁신이 가능토록 한 유연한 확장성과 안정성이 바로 HIWARE의 경쟁력이랍니다.
 


넷앤드는 글로벌 통합 IT 보안관리 기업을 목표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강화하고 있어요.

설립 후 15년간 HIWARE를 통해 꺾임 없는 성장세를 이어 온 넷앤드는 2022년까지 170여 명의 구성원과 전 세계 70여 개 파트너사, 1,500여 개의 고객사를 확보했습니다.

그러나 넷앤드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이제는 글로벌 표준을 제시하는 통합 IT 보안관리 기업을 목표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합니다. 우선, 클라우드 SaaS 서비스와 인증정보 통합 관리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에요. 이외에도 업계 최고·최다 수준의 IAM 개발진과 엔지니어들이 함께 치열한 연구개발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통합 IT 인프라 보안관리 사업을 강화해갈 계획입니다.

앞으로의 넷앤드가 기대되지 않나요?
넷앤드의 이 새로운 도전의 여정을 함께하실 여러분을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