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닮고 싶은 트렌드세터, 김고은 영양제” 누가 만드나

쎌바이오텍 듀오랩X김고은…MZ세대와 ‘건강 시너지’ 만들어요

2023. 07. 12 (수) 12:37 | 최종 업데이트 2023. 07. 12 (수) 12:56
요즘 MZ세대의 상당수는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에 진심입니다. 지난해 10월 경제 주간지에서 전국 MZ세대(16~43세)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 응답자의 94%가 영양제를 복용한다고 답했죠. 그 중 83.8%가 영양제를 하루에 두개 이상 섭취하고 있다고 답했어요. 

지난해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인 ‘헬시 플레저(Health Pleasure)’는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을 즐겨 찾는 생활에도 영향을 미쳤는데요. 헬시 플레저는 '건강하다'와 '기쁨'의 합성어로 건강 관리에 즐거움을 부여하고,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추구하는 것을 의미해요. 때문에 섭취하는 건기식의 개수 등은 큰 부담으로 작용하지 않죠. 

다만 그에 따른 궁금증은 커져 갑니다. ‘유산균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건 알겠는데, 다른 영양제와 함께 먹어도 되나?’ 여러분은 이런 궁금증을 어디에서 해결하나요? 바로 쎌바이오텍이 그 해답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이젠 따로 먹지 마세요” 건기식 궁금증 해결사…듀오랩

듀오랩은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으로 유명한 쎌바이오텍이 새롭게 선보이는 영양제 브랜드인데요. 지난 28년동안 유산균의 다양한 기능성을 연구, ‘시너지 유산균’이 영양제의 흡수율을 높인다는 새로운 역할을 발견했어요. 이런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영양제와 시너지 유산균의 병용 섭취를 통해 ‘건강 시너지’라는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고자 합니다. 

▲비타민+유산균 ▲비오틴+유산균 ▲루테인+유산균 ▲홍삼+유산균 조합을 소개하며 MZ세대를 겨냥한만큼 비비드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 ‘MZ를 움직이는 힘’ 김고은과 함께 시너지 UP!

듀오랩의 이러한 ‘시너지 포뮬러’에 기반한 다양한 제품은 지난 5월부터 ‘트렌드세터’ 김고은 배우와 함께 신규 캠페인을 전개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요. 

쎌바이오텍은 “평소 철저한 자기관리로 웰니스 라이프를 실천하고 있는 김고은 배우의 건강한 이미지가 듀오랩의 아이덴티티와 부합한다”며 “그녀의 개성과 매력은 MZ세대를 움직이는 힘이 있어 듀오랩의 차별점을 전달하고 새 트렌드를 제시하기에 적합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신규 캠페인은 영양제와 유산균을 같이 먹는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데 집중됐는데요. 다채로운 화면 구성과 트렌디한 색감으로 일반적인 건기식 광고와의 차별성을 높여 젊고 유니크한 브랜드 정체성이 드러났다는 평입니다. 

앞으로도 쎌바이오텍이 전하는 새로운 건기식 패러다임, 기대해주세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