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친환경 원료 다루며 Global Trader로 성장해요

[인터뷰] 포스코인터내셔널 바이오_케미컬 배상후 대리

2024. 03. 21 (목) 11:50 | 최종 업데이트 2024. 03. 21 (목) 19:28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친환경미래사업실 바이오&케미컬솔루션그룹에서 근무하고 있는 배상후 대리입니다. 여러 화학 제품의 상위 원료를 핸들링하며 판매하는 해외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어릴 적부터 해외를 무대로 일을 해보고 싶다는 꿈이 있었는데,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최적의 회사라 생각해 지원했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지닌 세계 각지의 인프라와 네트워크는 그 어떤 회사와 차별화된 장점으로, Global Trader로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배경이 되어주고, 뛰어난 선/후배 및 동료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와 입사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담당하고 있는 직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현재 저는 석유화학 Chain에서 Polyester Chain에 속하는 다양한 화학 제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생활에 밀접한 화학섬유, PET병의 원료인 MEG 및 PIA와 더불어 바이오플라스틱의 상위 원료인 PTA, BDO와 같은 화학 원료의 수출, 삼국간 무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회사의 투자자산인 수단제약법인향 의약품 원료 및 기자재를 공급하는 바이오의약 사업 역시 담당하며 화학 및 바이오 제품을 두루 맡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 세계적인 친환경제품에 대한 요구가 많아져, 이를 위한 원료 소싱을 위한 시장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Q. 앞으로 입사할 후배들에게 입사 Tip을 준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본인만의 경험이 종합사업회사인 포스코인터내셔널에서 어떻게 강점으로 부각될지 고민하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지닌 분들이 많은 요즘, 본인의 경험이 ‘왜’, ‘어떻게’ 남들과는 차별화된 강점일지 고민 해보고 이를 풀어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업무에 임하다 보면정말 예상치도 못한 어려움을 마주하게 될 텐데, 이때 본인이 겪었던 다양한 경험은 이를 해결해 줄 열쇠를 쥐여 줄지도 모르니 많은 경험을 해보고 이를 종합사업회사의 일원이라는 관점에서 접목해 보면 취업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작권은 포스코인터내셔널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