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BCW
2015년 중앙일보 & 잡플래닛이 주최한 BCW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기업입니다.
2018 대한상공회의소
2018년 대한상공회의소 & 잡플래닛이 주최한 일하기좋은중소기업에 선정된 기업입니다.

기업정보

  • 포털/인터넷/콘텐츠 산업
  • 대기업 계열사/자회사 기업형태
  • 614명 (2018) 사원수
  • 2002.04.01 설립
  • 대표
    정일영
  • 매출
    356.7억 원 (2018)
  • 주소
    제주 제주시 노형동 86번지
  • 웹사이트
    www.nexon-networks.com
  • 연혁
    1. -
  • 소개

    넥슨네트웍스는 넥슨이 개발 또는 퍼블리싱 하는 모든 게임의 고객 서비스, 게임QA를 담당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넥슨네트웍스에서 Networks란 게임과 연계된 수많은 접점에서 원활하고 매끄러운 서비스를 실현하여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편익을 제공 하기 위하여 노력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전문 고객지원센터를 구축해 운영중인 넥슨네트웍스는 자유로운 분위기의 사무 공간 속, 젊고 개성 있는 임직원들이 가장 큰 재산이며 가능성이라 믿고 있습니다.
    이러한 넥슨네트웍스인들의 창의력과 열정은 게임 업종의 틀에 갇히지 않고 늘 혁신적인 서비스를 하기 위한 도전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고객의 신뢰로부터 진정한 기쁨을 찾는 곳, 넥슨네트웍스에서 최고수준의 서비스와 고객만족을 만들어나갈 여러분을 찾습니다.

기업 스토리3

이미지
직무인터뷰
퍼블리싱운영2팀 황유정님
"게임 서비스, 게임의 수명 주기를 연장시키는 일"
황유정님,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넥슨네트웍스에서 게임서비스 2년차를 향해 달려나가고 있는 황유정입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어떤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먼저 자유롭고 수평적인 분위기의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신입사원이라고 전혀 위축되거나 하지 않고, 누구든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으며 그 자체를 있는 그대로 존중 받을 수 있는 회사입니다. 자랑하고 싶은 넥슨네트웍스의 복지가 있나요? 넥슨네트웍스에는 정말 좋은 문화와 복지가 많지만, 그 중에서도 저는 ‘님’ 호칭 문화가 가장 좋은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사소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직급을 고려하다 보면 머뭇거리게 되는 순간이 있기 마련이거든요. 아마 지금의 팀원 분들을 제가 다른 회사에서 만났다면 직급이 높으신 편이셔서 다소 위축되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넥슨네트웍스에서는 동등하게 호칭을 부르다 보니 자유롭게 제 의견을 말할 수 있고, 존중 받는 느낌을 받습니다. 추가로 선택적 시간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어 자율적으로 4시부터 퇴근이 가능해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자랑하고 싶어요. 저는 이 시간에 자주 만나지 못하는 친구들을 만나거나 도서관에 가곤 합니다. 해외워크숍에 특별한 추억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추억인지 알려주세요. 첫 해외워크숍을 갔을 때 럭키드로우 1등 상품에 당첨이 되었어요. 처음에는 상품이 뭔지도 모르고 당첨 사실에 크게 환호했는데, 알고 보니 스카이다이빙 체험권이었습니다. 이미 소리지르며 기뻐한 후라 철회하긴 어려웠어요(웃음). 덕분에 상상하지도 못했던 4,200m 스카이 다이빙을 경험했습니다. 지금도 잊을 수 없는 좋은 추억이기 때문에, 입사 후 받은 최고의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황유정님의 하루 일과가 궁금합니다. 주로 어떤 일들을 하고 계신가요? 오전에는 각종 게임 커뮤니티에서 고객 동향을 수집합니다. 현재 고객들의 주 관심사는 무엇인지, 게임 플레이 중 어떤 어려움들을 겪고 계신지 등 항목 별로 정리한 후 유관부서들에 공유하고 있어요. 오후에는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공하여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라이브 환경에서 생기는 여러 가지 이슈에 대비/대응하기 위해 공지사항을 작성하는 등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게임서비스 직무에 대해서 더 상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게임 서비스란 게임의 수명 주기를 연장시키는 모든 행위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만큼 게임 서비스는 게임의 수명을 결정할 만큼 영향력이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이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끊임없이 고민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참신한 이벤트, 진솔한 소통,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운영정책 수립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요. 저는 이러한 게임 서비스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서비스 전문 회사 넥슨네트웍스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점이 무척 자랑스럽습니다. 요즘 유튜브 방송을 하고 계시잖아요? 방송전과 달라진 점이 있나요? 저도 유튜버로 데뷔를 할 줄은 몰랐어요(웃음). 특히 첫 방송이 끝난 9시 30분을 잊지 못하는데요. 예상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시청해주셨습니다. 좋은 피드백이 많았는데 특히 “재미있다”거나 “고정방송 편성”해달라고 하셨던 말씀이 기억에 남네요. 너무 감사하고 짜릿한 경험이었습니다. 고객 분들과 실제 얼굴을 드러내고 소통한다는 점 때문에 정말 많은 노력과 준비를 했었고, 고생한 만큼 뿌듯함이 더 컸어요. 예전에는 어떤 일을 해야 할지, 혹은 할 수 있을지 등 조금은 수동적인 고민을 했다면 요즘은 ‘어떤 일들을 더 해볼 수 있을까? 어떤 일이 고객을 더 만족시킬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며 일하고 있어요.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생긴 것 같아요. 퍼블리싱운영2팀에서 직무상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게임 서비스는 팀, 유관 부서, 고객들과 늘 소통하는 직무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특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저는 사업, QA조직과 많이 소통하고 있는데요. 신규 이벤트나 상점 아이템 출시가 예정되어 있을 때, 고객들의 동향을 고려하여 조금 더 나은 방향성을 제시하는 등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합의점을 찾아가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게임 플레이 중에 발생하는 여러 이슈 상황들을 확인한 후 유관 부서에게 전달하여 고객 분들의 원활한 플레이를 돕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어요. 그리고 유관 부서와 자주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돕는 문화를 형성하고 끈끈한 신뢰관계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물론,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공감 능력이 함께 갖춰져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업무를 하면서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세요? 고객 분들이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하고 계시다고 느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직무 특성 상 제가 맡은 일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게임 커뮤니티 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중 긍정적인 말씀을 해 주실 때 제 마음이 고객 분들께 잘 전달된 것 같아 행복하단 생각을 많이 하는 거 같아요. 올해의 목표가 있으시다면? 올해 목표는 ‘올해의 신입사원’ 수상입니다. 넥슨네트웍스는 1년에 한 번 회사에서 시상식을 하는데요. 입사할 때부터 ‘올해의 신입사원을 꼭 받고 싶다’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퍼블리싱운영2팀이 궁금해요.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분위기인가요? 퍼블리싱운영 2팀은 저를 포함해 4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적은 인원이기에 각자의 의견이 정말 중요해요. 많은 대화를 나누고, 서로 존중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만의 조금은 독특한 분위기가 있다면, 선택적 시간 근무제 도입 이후로 모든 팀원 분들이 일찍 회식하는 것을 좋아해요. 회식 날짜를 정하면 그날은 미리 업무를 마무리하고 이른 저녁을 같이 먹습니다. 다른 직장인 분들이 퇴근하시는 시간에 저희는 회식 자리가 끝나는 경우가 종종 있어 함께 웃었던 기억이 나네요.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끊임없이 질문을 하시는 분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반복적인 업무일수록 의문을 던졌을 때 정말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는 것 같아요. 자유롭고 수평적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질문과 의견이 많은 분이라면 쉽게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황유정님의 입사 스토리도 궁금해요. 관련해서 지원자 분들께 알려줄 꿀팁이 있다면? 저는 입사 전, 채용설명회를 살펴보고 게임 서비스 직무가 어떤 일인지 공부를 많이 했어요. 그리고 가진 경험이나 자격증을 어떻게 직무에 활용할지 구체적으로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토대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면접에 임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 고민의 시간들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특히 서비스 직무에 관심이 많아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었기에 공부한 계기나 활용 계획을 말씀드렸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어요. 꼭 자격증이 아니더라도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갖고 계신 역량을 직무에 맞춰 어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실 것 같아요. 추가로 토론 면접에서도 자신의 의견을 지나치게 피력하기보다 ‘수용하는 자세’에 초점을 두고 임했습니다. 상대방의 의견을 끝까지 듣고, 조리 있게 말하여 의사소통 능력을 많이 보여드렸습니다. 면접은 많이 떨렸지만, 면접장에 입장할 때까지 편안한 분위기를 이끌어 주셔서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황유정님에게 넥슨네트웍스란? 한 단어로 말하기는 어려운데요. ‘무엇을 해보고자 했을 때 주저할 필요가 없는 회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신이 구상하고 있는 것을 실현할 수 있는 회사. 멋지지 않나요? 그래서 특히 스스로의 성장에 욕심이 있는 분이라면 고민하지 마시고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사우분들의 성장을 위해 정말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고, 진심으로 응원하고 존중하는 곳입니다. 그러니 본인의 역량을 보다 자유롭게 발휘해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꼭 지원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보기
이미지
직무인터뷰
모바일운영6팀 육호연님
"고객에게 더욱 좋은 경험을"
육호연님,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넥슨네트웍스 모바일운영6팀에서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육호연이라고 합니다. 어릴 적부터 클래식 RPG를 하면서 게임운영자에게 동경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로 입사해 2년째 게임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어떤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성향, 성별, 직무, 직책 관계없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깊게 자리 잡혀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수평적이고, 자유롭게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넥슨네트웍스에서 자랑하고 싶은 복지가 있나요? 최근에 생긴 취미가 독서인데요. 자기계발비와 사내도서관을 이용하여 부담 없이 책을 읽고 있습니다. 선택적 근로시간제로 출퇴근 시간을 잘 조절해서 운동도 열심히 하고 있어요. 팀에서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직무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해주세요. 주 업무는 매스커뮤니케이션입니다. 공지사항, 이벤트 안내 같은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는 일을 맡고 있어요. 이러한 과정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분석하며 고객들께 더욱 좋은 경험을 드리고자 개선방안을 찾고 있고요. 뿐만 아니라 운영팀에서는 공지사항, 이벤트 준비, 문의 답변, VOC 관리, 이슈 파악 등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즐거운 경험을 하실 수 있게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운영6팀에서 직무상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공감능력을 가진 사람이 상대방의 불편함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올바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또 게임 서비스 담당자는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서 일하기 때문에 꼼꼼함도 정말 중요해요. 저는 특히 고객들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편이에요. 또 유관부서, 고객들과 소통할 때 상호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하고 있어요. 공감능력과 꼼꼼함을 갖춘 분이라면 모바일운영팀에 잘 적응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세요? 반대로 고충이 있다면? 서비스 업무는 다른 직무보다 만족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순간들이 자주 찾아와요.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기 때문이죠. 문제를 해결하거나, 즐거운 이벤트를 마련했을 때 긍정적인 피드백을 남겨 주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 때 가장 보람을 많이 느끼고 있어요. 그런 기회가 자주 찾아오는 직무이기 때문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점은 유관부서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그럴 때마다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고 납득시킬 만한 제안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제안하는 것들이 항상 좋은 결과를 얻지는 못하지만 모두 경험자산이라 여기며,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편입니다. (웃음) 넥슨네트웍스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으신가요? 규모의 크기와 상관없이 한 게임을 서비스 종료까지 운영해보고 싶어요. 게임을 즐겨 주시는 고객과 단단한 유대감을 가지고,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도 즐거웠던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게임을 운영하고 싶습니다. 모바일운영6팀에 대해 조금 더 듣고 싶어요.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분위기인가요? 저희 팀은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각 담당 게임 별로 파트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매스커뮤니케이션, 이슈 관리, 문의 응대 등을 각자 주 업무로 나눠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주 업무만 하는 것은 아니고, 서로서로 도와가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항상 누군가 한 사람이 혼자서 결정하기 보다는, 담당자 구분 없이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토론할 수 있는 분위기라 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회식은 많지 않은 편이에요. 회식을 하더라도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영화를 본다거나, 저녁식사를 하며 이야기를 나누다 헤어지기도 해요. 부담 없이 편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018년 올해의 신입으로 뽑히셨는데요. 예상하셨나요? 넥슨네트웍스에 들어온 이후 입사 전과 달라진 점이 있으시다면 무엇인가요? 우선 전혀 예상하지 못해서 ‘이 상을 제가 받아도 되는 걸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저 혼자 이룬 성과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의 의견을 구하며, 매 순간 가장 좋은 선택을 위한 고민을 해왔고, 책임감 있게 주도적으로 수행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노력들을 좋게 평가받은 것 같아요. 입사 전과 지금을 비교해보면 삶을 대하는 태도 자체가 달라진 것 같아요. 전에는 자기 중심적으로 살아왔었는데, 지금은 제가 세상의 일부분으로 속해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 관점에서 변화가 있었어요. 지금은 전보다 더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이해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를 보고 계실 지원자 분들께 알려줄 꿀팁이 있다면? 서비스 직무와 관계가 있는 경험은 모두 자기소개서에 적었습니다. 그리고 그 경험을 통해 얼마나 성장했는지, 또 어떤 점을 추가로 노력했는지 쓰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면접 때는 순발력을 요하는 질문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어려운 질문이었다고 생각하지만 이벤트 기획, 공지 작성을 할 때 트렌드 파악과 순발력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만반의 준비를 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하시다 보면 금방 적응하실 것 같아요. 게임과 게임 서비스에 애정을 갖고 계신다면 책임감은 자연스럽게 생기기 때문에 부담 없이 지원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오픈 마인드를 가지신 분들 환영합니다!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받으면서 같이 성장해 나가요. 마지막으로, 육호연님께 넥슨네트웍스란? 저에게 넥슨네트웍스는 현재 삶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오래 머무르는 만큼 스스로를 돌아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으며 함께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게임서비스에 꿈을 가지고 있었다면, 충분히 꿈을 실현할 수 있을 거예요.
더 보기
이미지
직무인터뷰
메이플 QA팀 홍정우님
"게임QA는 '화룡점정', 마지막 점을 찍는 일"
홍정우님,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Maple QA팀 홍정우입니다. 2018년 넥슨네트웍스 상반기 공채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QA팀에서 근무 중입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어떤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일할 땐 일하고, 쉴 땐 쉴 수 있는 일과 삶의 균형이 잡힌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업계 특성상 시기별로 업무강도에 차이가 있지만 넥슨네트웍스에서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활용해 스스로 시간을 배분하여 근로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바쁜 시기가 지났을 때, 개인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자랑하고 싶은 넥슨네트웍스만의 복지가 있나요? 첫 번째로 해외워크숍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게임업계의 성수기는 방학, 휴가 시즌이기 때문에 휴가철에는 조금 바쁜 것이 사실인데요. 여름 성수기가 지나면 사우 분들과 함께 해외워크숍을 갈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직접 투표를 통해 결정한 여행지에서, 팀원 분들과 레저 활동을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또 사옥 지하에 있는 ‘더 클럽’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시설인데요.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하게, 원하는 시간에 운동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QA 직무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해주세요. 입사 전 직무에 대해 갖고 있던 생각 중 현재는 다르다고 느끼는 것들이 있나요? 아마도 QA라고 하면 바로 테스트를 떠올리실 텐데요. 테스트 수행 외에도 기획서 리뷰부터 테스트 설계, 케이스 작성, 사후 결함 관리, 유지 보수 등 훨씬 많은 영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게임 QA는 ‘화룡점정’이라고 생각해요. 개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QA까지 모두 완료했을 때 게임을 비로소 완성할 수 있죠. 마지막 점을 찍는 역할이 바로 QA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웃음) 진부한가요? 담당자로서 업무를 처음 배울 때 기획 단계에서부터 결함 관리, 테스트 케이스 작성 등 업무의 범위가 넓어서 놀랐어요. 그리고 고객일 땐 몰랐는데 하나의 게임을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이 정말 많다는 점을 알게 됐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세요? 반대로 고충이 있다면? 다양한 테스트 기법이나, 팀원들이 알려주는 여러 방법들을 통해서 특이 이슈를 사전에 찾았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또 제가 담당했던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었을 때도 크게 보람을 느껴요. 지금까지 만족하고 힘든 점 없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종류와 장르 관계없이 다양한 게임을 많이 경험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스스로의 시야를 넓히고 발전시켜, 메이플스토리를 테스트하고 싶어요. 그리고 올해 ISTQB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이론적인 부분을 실무에 대입해서 좋은 테스트를 하고 싶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회사에서 응시료를 지원해 주셔서,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보통 게임업에 종사한다고 하면, 야근이 잦을 거라는 인식이 있는데요. 실제로는 어때요? 바쁠 땐 바쁘지만 야근이 잦지 않습니다. 또한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이용해서 초과 없이 업무일정을 조정할 수도 있고요. 힘든 것보다도 고객 분들께 얻는 보람이 훨씬 큰 것 같습니다. Maple QA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메이플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분위기인가요? 지금 한국, 중국, 대만, 일본, 태국, 싱가폴 6개국을 담당해 테스트 중이며, 팀원은 19명입니다. 여러 국가의 빌드를 QA 하다 보니 팀 구성원이 많은 편이에요. 처음에 걱정이 많았던 부분은 대인관계였습니다. 팀 분위기를 가장 걱정했는데요. 막상 겪어보니 팀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전체 회식을 하거나 팀 내에서 번개모임을 자주 합니다. 최근 상반기 워크숍은 잠실에 모여 다같이 밥을 먹고, 영화관람 팀, 방탈출 팀, 스크린 게임 팀으로 나눠서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선택해 팀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헤어졌습니다. 일을 할 때만 아니라 같이 놀 때도 팀원 분들과 정말 잘 맞더라고요. 입사 1주년 기념으로 다녀온 돌캠프, 어땠나요? 제주도를 오랜만에 다시 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비슷한 시기에 입사한 다른 팀 분들과 어울릴 수 있었고, 다른 팀 이야기도 들어볼 기회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1년 동안 했던 것들,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되었는데 특히 1년 동안의 자기 자신을 영상으로 표현했던 프로그램이 기억에 남아요.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메이플스토리 게임을 좋아했던 분이면 좋겠어요. 애정도는 업무와 밀접하게 연관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메이플스토리를 해보지 않으셨더라도 앞으로 기꺼이 즐겁게 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업무는 스스로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게임을 즐기는 마음이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 홍정우님의 입사 스토리도 궁금해요. 관련해서 지원자 분들께 알려줄 꿀팁이 있다면? 자기소개서는 제가 겪은 것들을 포장 없이 솔직하게 썼어요. 특히 대학교 때 경험한 SW QA와 그 경험이 제게 어떤 것들을 깨닫고 어떻게 성장할 수 있게 해주었는지를 간결하게 적었습니다. 면접에서도 솔직하고 당당하게 대답했고요. 경험을 통해 추측해 보건대 아마 넥슨네트웍스는 자신감 있고 당당한 사람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면접 당일이 아직도 생생한데요. 세종시에서 면접을 위해 판교로 올라왔는데, 많은 회사가 줄지어 있는 것을 보고 압도됐었습니다. 하지만 면접 대기장에 제가 좋아하는 게임 음악이 재생되는 등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셔서 긴장을 풀고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홍정우님께 넥슨네트웍스란? ‘신호탄’이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저에게는 첫 직장으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디면서도, 동시에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특히 넥슨네트웍스는 게임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재미있는 게임 경험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회사임이 틀림없어요. 많은 분이 첫 직장을 선택하실 때 여러 고민을 하시겠지만, 이 일을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시면 꼭 지원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런 분들에게 넥슨네트웍스는 만족하시면서 다니실 수 있는 좋은 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직무인터뷰
퍼블리싱운영2팀 황유정님
"게임 서비스, 게임의 수명 주기를 연장시키는 일"
황유정님,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넥슨네트웍스에서 게임서비스 2년차를 향해 달려나가고 있는 황유정입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어떤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먼저 자유롭고 수평적인 분위기의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신입사원이라고 전혀 위축되거나 하지 않고, 누구든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으며 그 자체를 있는 그대로 존중 받을 수 있는 회사입니다. 자랑하고 싶은 넥슨네트웍스의 복지가 있나요? 넥슨네트웍스에는 정말 좋은 문화와 복지가 많지만, 그 중에서도 저는 ‘님’ 호칭 문화가 가장 좋은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사소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직급을 고려하다 보면 머뭇거리게 되는 순간이 있기 마련이거든요. 아마 지금의 팀원 분들을 제가 다른 회사에서 만났다면 직급이 높으신 편이셔서 다소 위축되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넥슨네트웍스에서는 동등하게 호칭을 부르다 보니 자유롭게 제 의견을 말할 수 있고, 존중 받는 느낌을 받습니다. 추가로 선택적 시간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어 자율적으로 4시부터 퇴근이 가능해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자랑하고 싶어요. 저는 이 시간에 자주 만나지 못하는 친구들을 만나거나 도서관에 가곤 합니다. 해외워크숍에 특별한 추억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추억인지 알려주세요. 첫 해외워크숍을 갔을 때 럭키드로우 1등 상품에 당첨이 되었어요. 처음에는 상품이 뭔지도 모르고 당첨 사실에 크게 환호했는데, 알고 보니 스카이다이빙 체험권이었습니다. 이미 소리지르며 기뻐한 후라 철회하긴 어려웠어요(웃음). 덕분에 상상하지도 못했던 4,200m 스카이 다이빙을 경험했습니다. 지금도 잊을 수 없는 좋은 추억이기 때문에, 입사 후 받은 최고의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황유정님의 하루 일과가 궁금합니다. 주로 어떤 일들을 하고 계신가요? 오전에는 각종 게임 커뮤니티에서 고객 동향을 수집합니다. 현재 고객들의 주 관심사는 무엇인지, 게임 플레이 중 어떤 어려움들을 겪고 계신지 등 항목 별로 정리한 후 유관부서들에 공유하고 있어요. 오후에는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공하여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라이브 환경에서 생기는 여러 가지 이슈에 대비/대응하기 위해 공지사항을 작성하는 등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게임서비스 직무에 대해서 더 상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게임 서비스란 게임의 수명 주기를 연장시키는 모든 행위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만큼 게임 서비스는 게임의 수명을 결정할 만큼 영향력이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이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끊임없이 고민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참신한 이벤트, 진솔한 소통,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운영정책 수립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요. 저는 이러한 게임 서비스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서비스 전문 회사 넥슨네트웍스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점이 무척 자랑스럽습니다. 요즘 유튜브 방송을 하고 계시잖아요? 방송전과 달라진 점이 있나요? 저도 유튜버로 데뷔를 할 줄은 몰랐어요(웃음). 특히 첫 방송이 끝난 9시 30분을 잊지 못하는데요. 예상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시청해주셨습니다. 좋은 피드백이 많았는데 특히 “재미있다”거나 “고정방송 편성”해달라고 하셨던 말씀이 기억에 남네요. 너무 감사하고 짜릿한 경험이었습니다. 고객 분들과 실제 얼굴을 드러내고 소통한다는 점 때문에 정말 많은 노력과 준비를 했었고, 고생한 만큼 뿌듯함이 더 컸어요. 예전에는 어떤 일을 해야 할지, 혹은 할 수 있을지 등 조금은 수동적인 고민을 했다면 요즘은 ‘어떤 일들을 더 해볼 수 있을까? 어떤 일이 고객을 더 만족시킬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며 일하고 있어요.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생긴 것 같아요. 퍼블리싱운영2팀에서 직무상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게임 서비스는 팀, 유관 부서, 고객들과 늘 소통하는 직무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특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저는 사업, QA조직과 많이 소통하고 있는데요. 신규 이벤트나 상점 아이템 출시가 예정되어 있을 때, 고객들의 동향을 고려하여 조금 더 나은 방향성을 제시하는 등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합의점을 찾아가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게임 플레이 중에 발생하는 여러 이슈 상황들을 확인한 후 유관 부서에게 전달하여 고객 분들의 원활한 플레이를 돕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어요. 그리고 유관 부서와 자주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돕는 문화를 형성하고 끈끈한 신뢰관계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물론,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공감 능력이 함께 갖춰져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업무를 하면서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세요? 고객 분들이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하고 계시다고 느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직무 특성 상 제가 맡은 일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게임 커뮤니티 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중 긍정적인 말씀을 해 주실 때 제 마음이 고객 분들께 잘 전달된 것 같아 행복하단 생각을 많이 하는 거 같아요. 올해의 목표가 있으시다면? 올해 목표는 ‘올해의 신입사원’ 수상입니다. 넥슨네트웍스는 1년에 한 번 회사에서 시상식을 하는데요. 입사할 때부터 ‘올해의 신입사원을 꼭 받고 싶다’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퍼블리싱운영2팀이 궁금해요.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분위기인가요? 퍼블리싱운영 2팀은 저를 포함해 4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적은 인원이기에 각자의 의견이 정말 중요해요. 많은 대화를 나누고, 서로 존중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만의 조금은 독특한 분위기가 있다면, 선택적 시간 근무제 도입 이후로 모든 팀원 분들이 일찍 회식하는 것을 좋아해요. 회식 날짜를 정하면 그날은 미리 업무를 마무리하고 이른 저녁을 같이 먹습니다. 다른 직장인 분들이 퇴근하시는 시간에 저희는 회식 자리가 끝나는 경우가 종종 있어 함께 웃었던 기억이 나네요.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끊임없이 질문을 하시는 분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반복적인 업무일수록 의문을 던졌을 때 정말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는 것 같아요. 자유롭고 수평적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질문과 의견이 많은 분이라면 쉽게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황유정님의 입사 스토리도 궁금해요. 관련해서 지원자 분들께 알려줄 꿀팁이 있다면? 저는 입사 전, 채용설명회를 살펴보고 게임 서비스 직무가 어떤 일인지 공부를 많이 했어요. 그리고 가진 경험이나 자격증을 어떻게 직무에 활용할지 구체적으로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토대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면접에 임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 고민의 시간들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특히 서비스 직무에 관심이 많아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었기에 공부한 계기나 활용 계획을 말씀드렸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어요. 꼭 자격증이 아니더라도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갖고 계신 역량을 직무에 맞춰 어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실 것 같아요. 추가로 토론 면접에서도 자신의 의견을 지나치게 피력하기보다 ‘수용하는 자세’에 초점을 두고 임했습니다. 상대방의 의견을 끝까지 듣고, 조리 있게 말하여 의사소통 능력을 많이 보여드렸습니다. 면접은 많이 떨렸지만, 면접장에 입장할 때까지 편안한 분위기를 이끌어 주셔서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황유정님에게 넥슨네트웍스란? 한 단어로 말하기는 어려운데요. ‘무엇을 해보고자 했을 때 주저할 필요가 없는 회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신이 구상하고 있는 것을 실현할 수 있는 회사. 멋지지 않나요? 그래서 특히 스스로의 성장에 욕심이 있는 분이라면 고민하지 마시고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사우분들의 성장을 위해 정말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고, 진심으로 응원하고 존중하는 곳입니다. 그러니 본인의 역량을 보다 자유롭게 발휘해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꼭 지원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보기
이미지
직무인터뷰
모바일운영6팀 육호연님
"고객에게 더욱 좋은 경험을"
육호연님,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넥슨네트웍스 모바일운영6팀에서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육호연이라고 합니다. 어릴 적부터 클래식 RPG를 하면서 게임운영자에게 동경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로 입사해 2년째 게임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어떤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성향, 성별, 직무, 직책 관계없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깊게 자리 잡혀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수평적이고, 자유롭게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넥슨네트웍스에서 자랑하고 싶은 복지가 있나요? 최근에 생긴 취미가 독서인데요. 자기계발비와 사내도서관을 이용하여 부담 없이 책을 읽고 있습니다. 선택적 근로시간제로 출퇴근 시간을 잘 조절해서 운동도 열심히 하고 있어요. 팀에서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직무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해주세요. 주 업무는 매스커뮤니케이션입니다. 공지사항, 이벤트 안내 같은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는 일을 맡고 있어요. 이러한 과정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분석하며 고객들께 더욱 좋은 경험을 드리고자 개선방안을 찾고 있고요. 뿐만 아니라 운영팀에서는 공지사항, 이벤트 준비, 문의 답변, VOC 관리, 이슈 파악 등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즐거운 경험을 하실 수 있게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운영6팀에서 직무상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공감능력을 가진 사람이 상대방의 불편함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올바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또 게임 서비스 담당자는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서 일하기 때문에 꼼꼼함도 정말 중요해요. 저는 특히 고객들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편이에요. 또 유관부서, 고객들과 소통할 때 상호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하고 있어요. 공감능력과 꼼꼼함을 갖춘 분이라면 모바일운영팀에 잘 적응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세요? 반대로 고충이 있다면? 서비스 업무는 다른 직무보다 만족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순간들이 자주 찾아와요.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기 때문이죠. 문제를 해결하거나, 즐거운 이벤트를 마련했을 때 긍정적인 피드백을 남겨 주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 때 가장 보람을 많이 느끼고 있어요. 그런 기회가 자주 찾아오는 직무이기 때문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점은 유관부서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그럴 때마다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고 납득시킬 만한 제안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제안하는 것들이 항상 좋은 결과를 얻지는 못하지만 모두 경험자산이라 여기며,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편입니다. (웃음) 넥슨네트웍스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으신가요? 규모의 크기와 상관없이 한 게임을 서비스 종료까지 운영해보고 싶어요. 게임을 즐겨 주시는 고객과 단단한 유대감을 가지고,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도 즐거웠던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게임을 운영하고 싶습니다. 모바일운영6팀에 대해 조금 더 듣고 싶어요.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분위기인가요? 저희 팀은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각 담당 게임 별로 파트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매스커뮤니케이션, 이슈 관리, 문의 응대 등을 각자 주 업무로 나눠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주 업무만 하는 것은 아니고, 서로서로 도와가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항상 누군가 한 사람이 혼자서 결정하기 보다는, 담당자 구분 없이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토론할 수 있는 분위기라 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회식은 많지 않은 편이에요. 회식을 하더라도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영화를 본다거나, 저녁식사를 하며 이야기를 나누다 헤어지기도 해요. 부담 없이 편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018년 올해의 신입으로 뽑히셨는데요. 예상하셨나요? 넥슨네트웍스에 들어온 이후 입사 전과 달라진 점이 있으시다면 무엇인가요? 우선 전혀 예상하지 못해서 ‘이 상을 제가 받아도 되는 걸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저 혼자 이룬 성과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의 의견을 구하며, 매 순간 가장 좋은 선택을 위한 고민을 해왔고, 책임감 있게 주도적으로 수행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노력들을 좋게 평가받은 것 같아요. 입사 전과 지금을 비교해보면 삶을 대하는 태도 자체가 달라진 것 같아요. 전에는 자기 중심적으로 살아왔었는데, 지금은 제가 세상의 일부분으로 속해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 관점에서 변화가 있었어요. 지금은 전보다 더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이해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를 보고 계실 지원자 분들께 알려줄 꿀팁이 있다면? 서비스 직무와 관계가 있는 경험은 모두 자기소개서에 적었습니다. 그리고 그 경험을 통해 얼마나 성장했는지, 또 어떤 점을 추가로 노력했는지 쓰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면접 때는 순발력을 요하는 질문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어려운 질문이었다고 생각하지만 이벤트 기획, 공지 작성을 할 때 트렌드 파악과 순발력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만반의 준비를 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하시다 보면 금방 적응하실 것 같아요. 게임과 게임 서비스에 애정을 갖고 계신다면 책임감은 자연스럽게 생기기 때문에 부담 없이 지원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오픈 마인드를 가지신 분들 환영합니다!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받으면서 같이 성장해 나가요. 마지막으로, 육호연님께 넥슨네트웍스란? 저에게 넥슨네트웍스는 현재 삶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오래 머무르는 만큼 스스로를 돌아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으며 함께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게임서비스에 꿈을 가지고 있었다면, 충분히 꿈을 실현할 수 있을 거예요.
더 보기
이미지
직무인터뷰
메이플 QA팀 홍정우님
"게임QA는 '화룡점정', 마지막 점을 찍는 일"
홍정우님,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Maple QA팀 홍정우입니다. 2018년 넥슨네트웍스 상반기 공채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QA팀에서 근무 중입니다. 넥슨네트웍스는 어떤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일할 땐 일하고, 쉴 땐 쉴 수 있는 일과 삶의 균형이 잡힌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업계 특성상 시기별로 업무강도에 차이가 있지만 넥슨네트웍스에서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활용해 스스로 시간을 배분하여 근로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바쁜 시기가 지났을 때, 개인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자랑하고 싶은 넥슨네트웍스만의 복지가 있나요? 첫 번째로 해외워크숍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게임업계의 성수기는 방학, 휴가 시즌이기 때문에 휴가철에는 조금 바쁜 것이 사실인데요. 여름 성수기가 지나면 사우 분들과 함께 해외워크숍을 갈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직접 투표를 통해 결정한 여행지에서, 팀원 분들과 레저 활동을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또 사옥 지하에 있는 ‘더 클럽’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시설인데요.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하게, 원하는 시간에 운동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QA 직무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해주세요. 입사 전 직무에 대해 갖고 있던 생각 중 현재는 다르다고 느끼는 것들이 있나요? 아마도 QA라고 하면 바로 테스트를 떠올리실 텐데요. 테스트 수행 외에도 기획서 리뷰부터 테스트 설계, 케이스 작성, 사후 결함 관리, 유지 보수 등 훨씬 많은 영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게임 QA는 ‘화룡점정’이라고 생각해요. 개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QA까지 모두 완료했을 때 게임을 비로소 완성할 수 있죠. 마지막 점을 찍는 역할이 바로 QA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웃음) 진부한가요? 담당자로서 업무를 처음 배울 때 기획 단계에서부터 결함 관리, 테스트 케이스 작성 등 업무의 범위가 넓어서 놀랐어요. 그리고 고객일 땐 몰랐는데 하나의 게임을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이 정말 많다는 점을 알게 됐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세요? 반대로 고충이 있다면? 다양한 테스트 기법이나, 팀원들이 알려주는 여러 방법들을 통해서 특이 이슈를 사전에 찾았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또 제가 담당했던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었을 때도 크게 보람을 느껴요. 지금까지 만족하고 힘든 점 없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종류와 장르 관계없이 다양한 게임을 많이 경험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스스로의 시야를 넓히고 발전시켜, 메이플스토리를 테스트하고 싶어요. 그리고 올해 ISTQB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이론적인 부분을 실무에 대입해서 좋은 테스트를 하고 싶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회사에서 응시료를 지원해 주셔서,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보통 게임업에 종사한다고 하면, 야근이 잦을 거라는 인식이 있는데요. 실제로는 어때요? 바쁠 땐 바쁘지만 야근이 잦지 않습니다. 또한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이용해서 초과 없이 업무일정을 조정할 수도 있고요. 힘든 것보다도 고객 분들께 얻는 보람이 훨씬 큰 것 같습니다. Maple QA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메이플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분위기인가요? 지금 한국, 중국, 대만, 일본, 태국, 싱가폴 6개국을 담당해 테스트 중이며, 팀원은 19명입니다. 여러 국가의 빌드를 QA 하다 보니 팀 구성원이 많은 편이에요. 처음에 걱정이 많았던 부분은 대인관계였습니다. 팀 분위기를 가장 걱정했는데요. 막상 겪어보니 팀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전체 회식을 하거나 팀 내에서 번개모임을 자주 합니다. 최근 상반기 워크숍은 잠실에 모여 다같이 밥을 먹고, 영화관람 팀, 방탈출 팀, 스크린 게임 팀으로 나눠서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선택해 팀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헤어졌습니다. 일을 할 때만 아니라 같이 놀 때도 팀원 분들과 정말 잘 맞더라고요. 입사 1주년 기념으로 다녀온 돌캠프, 어땠나요? 제주도를 오랜만에 다시 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비슷한 시기에 입사한 다른 팀 분들과 어울릴 수 있었고, 다른 팀 이야기도 들어볼 기회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1년 동안 했던 것들,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되었는데 특히 1년 동안의 자기 자신을 영상으로 표현했던 프로그램이 기억에 남아요.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메이플스토리 게임을 좋아했던 분이면 좋겠어요. 애정도는 업무와 밀접하게 연관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메이플스토리를 해보지 않으셨더라도 앞으로 기꺼이 즐겁게 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업무는 스스로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게임을 즐기는 마음이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 홍정우님의 입사 스토리도 궁금해요. 관련해서 지원자 분들께 알려줄 꿀팁이 있다면? 자기소개서는 제가 겪은 것들을 포장 없이 솔직하게 썼어요. 특히 대학교 때 경험한 SW QA와 그 경험이 제게 어떤 것들을 깨닫고 어떻게 성장할 수 있게 해주었는지를 간결하게 적었습니다. 면접에서도 솔직하고 당당하게 대답했고요. 경험을 통해 추측해 보건대 아마 넥슨네트웍스는 자신감 있고 당당한 사람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면접 당일이 아직도 생생한데요. 세종시에서 면접을 위해 판교로 올라왔는데, 많은 회사가 줄지어 있는 것을 보고 압도됐었습니다. 하지만 면접 대기장에 제가 좋아하는 게임 음악이 재생되는 등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셔서 긴장을 풀고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홍정우님께 넥슨네트웍스란? ‘신호탄’이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저에게는 첫 직장으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디면서도, 동시에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특히 넥슨네트웍스는 게임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재미있는 게임 경험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회사임이 틀림없어요. 많은 분이 첫 직장을 선택하실 때 여러 고민을 하시겠지만, 이 일을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시면 꼭 지원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런 분들에게 넥슨네트웍스는 만족하시면서 다니실 수 있는 좋은 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보기

대표복지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건강검진 지원 (본인/배우자)
3.7
탄력 근무제도
3.0
해외워크숍
5.0

간단리뷰

등록된 간단리뷰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답을 고르기만 하면 되는 간단리뷰, 지금 해보세요.
질문 보기
우리 팀 전체 회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만족스러운 업무 공유
전체 응답 중35%
생산적이고 효율적
17%
대안 없는 비판 일색
0%
팀장님 훈화 말씀
13%
왜 하는지 모르겠음
22%
즐겁고 재미난 회의
13%
만족스러운 업무 공유
35%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기업리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 되거나 항목과 상관없는 내용 2.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기업 비밀에 해당하는 내용 5.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