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플루언서 커머스 선두주자'...일상 속 비티지 찾기

보다 나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만듭니다

2023. 07. 20 (목) 17:31 | 최종 업데이트 2023. 07. 20 (목) 17:37
SNS에서 수많은 사용자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을 흔히 인플루언서라고 하죠. 이들은 자신의 SNS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인플루언서 커머스’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경제적 규모가 큰 것은 물론, 취급하는 제품도 다양합니다. 패션·뷰티 용품이나 생활용품, 식품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제품들이죠. 

그 중 비티지는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이끌며 블리블리, 리코어, 고단고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식품, 잡화, 가전 등 라이프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아이템들을 엄선하여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SNS 등을 통해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나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고 있어요.

뷰티·리빙·건강을 모두 아우르는 비티지

주식회사 비티지는 블리블리(VELY VELY), 리코어, 고단고식 등의 브랜드로 고객을 만나고 있는데요. 어떤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블리블리와 리코어는 고객의 피부 문제를 함께 고민합니다. 생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한 제품을 제조·판매하는데요. 블리블리의 콜라겐 선세럼은 2021년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루키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글로우픽 어워드는 헬스·뷰티 리뷰 랭킹 플랫폼인 글로우픽에서 주최하는 행사인데요. 제품을 직접 써 본 소비자 의견에 따라 수상이 정해져 더 의미 있는 결과로 보이네요! 리코어의 유리알 키트도 고객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홈쇼핑 방송에서 전량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웠다고 하네요.

고단고식에서는 식품을 판매합니다. 단백질 셰이크와 그래놀라 등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간편한 건강 식품을 제안하는데요. 특히 네 종류의 단백질 셰이크의 경우 누적 판매량이 200만 포에 달하며 올리브영과 온라인 판매 1위를 차지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지난 3월, 헬스·뷰티케어 브랜드인 왓슨스(Watsons)가 말레이시아에서 주최한 K-뷰티 페스타에 참여해 8천여 명에게 제품을 직접 맛볼 수 있게 했고, “건강하고 맛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말레이시아 현지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비티지는 인플루언서의 강력한 장점인 ‘고객과의 촘촘한 관계 형성’과 ‘적극적인 피드백 반영’을 유지하고 발전시키며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이커머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나가겠다’는 다짐이 꼭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