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2023 어떠케어X뤼튼 프롬프톤 경진대회

GC케어 사내 프롬프톤을 소개합니다!

2023. 09. 15 (금) 12:11 | 최종 업데이트 2023. 09. 22 (금) 10:12

지난 9월 5일, GC케어의 여의도 오피스에서
뤼튼 테크놀로지스와의 협업으로 사내 프롬프톤이 열렸습니다! 

바쁘게 쌓인 업무들을 진행하다 보면 머릿속에 떠오른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흘려보내기도 하고 조금 더 생산성 있게 업무를 진행할 순 없을까? 하고 고민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번 프롬프톤을 통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최신 AI 기술로 직접 아이디어를 실현해 보는 반짝반짝한 기회를 가졌어요. 

프롬프톤 이란?

프롬프톤에 대해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계실텐데요~
프롬프톤은 프롬프트(prompt) +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주어진 시간 내에 뤼튼 스튜디오를 활용해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노 코드 기반 AI 툴 경진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생성 AI는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결과를 생성해내는 인공지능을 말해요. ChatGPT와 같은 생성AI를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고 말할 정도로 지금은 ChatGPT와 같은 인공지능이 대중화된 시대인데요. 인공지능에게 말을 걸고 답을 얻는 과정인 ‘프롬프트’를 잘 구현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라는 새로운 직무가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뤼튼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자주 사용하는 인공지능 작업들을 누구나 손쉽게 AI 툴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데요, 뤼튼의 데이브님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과 툴 사용법을 함께 소개해 주셨어요.

이번 프롬프톤은 총 48명의 임직원 분들이 최대 3인으로 팀을 구성했는데요. GC케어 뿐만 아니라 GC 홀딩스 임직원 분들도 함께 참가했답니다! 노 코드 기반으로 진행되는 만큼,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직무에서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프롬프톤도 간식은 챙겨가면서 해야죠! 시원한 커피와 다양한 과자들이 준비되었어요!

모두가 열정 넘치는 모습으로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탁 트인 여의도 오피스의 공용 라운지와 회의실 등 곳곳에 자리를 잡고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함께 집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시간은 순식간에 지나고.. 돌아온 발표의 시간! 모두 짧은 시간 내에 다양한 결과를 만들어 내느라 고생하셨습니다!

18개 팀이 차례로 서비스 기획 의도와 사용법 등을 소개하는 짧은 PT를 진행했어요.
2시간 안에 만들어 낸 결과물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아이디어와 완성도를 보여주셨답니다!

참여자분들의 투표를 통해 우수상 3팀과 대상 1팀이 정해졌는데요.
과연 어떤 서비스들이 선정되었을까요?
(두구두구두구두구..)

첫번째 우수상!
MBTI ‘T’도 ‘F’처럼 대화할 수 있는 방법 - 너와 나의 T발 거리

두번째 우수상!
만성질환 식단을 위한 AI 메뉴 추천 서비스 - 메뚜기 3분 요리 (건강식)

세번째 우수상
명절에 듣기 싫은 잔소리에 대처하는 툴 - 명절 잔소리 퇴치기

대상
절약하는 소비 습관을 위해 소비를 비난해주는 서비스 - 부자로 만들어주는 거지봇

자유로운 아이디어로 참여해볼 수 있었던 이번 프롬프톤은 이렇게 막을 내렸습니다!
다양한 본부와 팀에서 함께할 수 있어 더 즐거웠던 시간이었는데요. 대회에 참여한 참가자 분들도 즐거웠던 후기를 남겨 주셨답니다.

•  •  •

“Gen AI라는 생소한 개념을 빠르게 이해하고 실제 경험해 볼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업무적으로 또는 서비스 기획 단계에서 End User를 대상으로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고민할 수 있는 세션이었습니다.”

“AI의 기본적인 원리와 부족한 점 등을 알아보며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다양한 팀의 아이디어들을 통해 각자가 바라보는 업무 방식도 느껴볼 수 있었고,
리프레시와 동시에 업무 원동력을 발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AI툴이라고 해서 당연하게 코드를 짜는 복잡한 과정이 필요할 줄 알았는데,
노코드 기반의 툴이라 생각보다 제작 접근성이 좋다고 느꼈습니다. 
이런 노코드 기반의 AI 툴을 활용해 더 창의적이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  •


다양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GC케어의 구성원으로서
반짝반짝한 아이디어들을 멋진 결과로 얻어낼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저작권은 GC케어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