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SMITH 커리어 : 당신의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스미스에서 일한다는 것, 그리고 어디까지 성장할 수 있을까요?

2024. 05. 20 (월) 15:56 | 최종 업데이트 2024. 05. 24 (금) 22:02
‘업계 선두’ 전자 부품 유통업체 스미스가 지난 40년간 명성을 이어온 비결은 뭘까요? 전 세계 20개 오피스에 흩어진 900여 명의 직원이 하나의 성장 목표를 갖고 이뤄냈기에 가능할 겁니다. 그 안에 구성원들이 각자의 목표 지점을 향해 하나하나 성장을 이루기까지, 스미스는 직원을 가장 소중한 자산으로 여기고 성장을 지원하고 있어요. 

회사 그리고 직원들의 노력과 헌신, 신뢰가 쌓여 성장을 이루고 있죠. 글로벌 회사답게 직원들이 전 세계 어디서나 그 역량을 떨칠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직원들의 전문성을 기운 덕분에 업계 선두의 독립적인 유통업체가 될 수 있었다고 자부하고 있죠. 

2017년 서울 지점에서 처음 입사해 7년 후 현재 도쿄 지점 총괄 매니저로 성장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리키님을 만나봤어요. 스미스에서 그가 만들어낸 성장궤도는 많은 직원들의 좋은 귀감이 되고 있는데요. 스미스에서 일궈낸 그만의 커리어 여정, 그리고 회사는 어떻게 이들의 전문성을 키워내고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스미스 안에서 일궈낸 성공 스토리
•리키 칭 (Ricky Chung, 현 도쿄 지점 총괄 매니저)


리키 칭은 2017년 서울 지점에서 인터내셔널 어카운트 매니저로 스미스에서의 커리어를 시작했어요. 지난 6년 동안 꾸준히 커리어 성장을 위해 노력한 결과 여러 번의 승진을 거듭해 2023년 초 서울 지점 트레이딩 매니저로 임명됐어요.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과 팀원들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찾는 인재로 정평 나있죠. 뛰어난 리더십과 함께 다양한 고객과 함께 호흡하며 다수의 협력 경험을 쌓았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서울 지점 매니저 부임 3개월 만에 도쿄 지점 총괄 매니저로 임명됐습니다. 리키님의 커리어 여정은 곧 스미스의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어요.


•리키 칭 (Ricky Chung, 현 도쿄 지점 총괄 매니저)

리키 매니저뿐만 아니라 스미스는 APAC 지역 안에서 다양한 커리어 성공 사례를 쌓고 있어요. 졸업직후 홍콩 지점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또 다른 직원은 6년 만에 중국 지점 중 하나의 총괄 디렉터로 임명된 바 있고요. 미국 휴스턴 지점에서 커리어를 시작한 또다른 직원은 10년 만에 중국 지점의 총괄 매니저로 임명된 소식도 전했어요. 지난 10년동안 다수의 지점을 거치며 폭넓은 업무 경험을 쌓아 승진했는데요. 이후 2개의 글로벌 오피스를 총괄 담당하는 디렉터로 임명됐습니다. 이 모든 스토리는 스미스에 열려 있는 수많은 기회 중 일부에 불과하다는 사실!


스미스에서 글로벌 역량 키우며 성장하는 법


스미스는 직원들의 커리어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어요. 전자부품은 다양한 업계에서 쓰임이 있는 도구잖아요. 이 때문에 각 업계 동향과 기술 지식을 갖췄을 때 자신만의 차별화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어요. 이를 위해 업계별 기술 교육을 지원하는 ‘스미스 대학교 (스미스 e-러닝 및 개발 플랫폼)’는 직원들이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즐겨라" 스미스의 전반에 녹아져 있는 회사 문화는 이와 같은 모토로 시작되는데요. 덕분에 지난 10년, 15년, 심지어 25년 동안 스미스에서는 다양한 재능을 갖춘 전문가들을 육성해 왔어요. 이들과 함께 동기 부여를 주고받으며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성장 파트너’의 일원이 되고 싶은가요?

그럼 지금 바로 스미스에 합류해서 여러분의 성공 스토리를 스미스의 성장과 함께 맞춰보세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