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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스토리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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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링네트 창립멤버에서 임원이 되기까지의 성장 원동력은?
[인터뷰] 링네트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부장 성화석님
새로운 밀레니엄의 시작을 알린 2000년, 링네트는 보다 새롭고(Something New), 차별화되고(Something Different), 특별한(Something Special)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미션으로 ICT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네트워크들의 네트워크(Network of Networks)’라는 슬로건과 함께 지난 23년간 다양한 공공·민간 정보화 사업에 ICT 기술을 서비스하며 성공을 도왔죠. 그간 탄탄하게 쌓은 기술력 덕분에 변화무쌍한 IT 시장에서 굳건히 입지를 굳혔어요. 올해 주요 거래선인 글로벌 IT회사 시스코(Cisco)의 최접점에서 3년 연속 ‘Cisco Partner of the Year’에도 선정됐습니다. 링네트는 급변하는 IT 기술 시장에서 지속 성장하기 위해 사업 영역의 다각화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들의 네트워크’로 시작한 발걸음을 지금은 클라우드로의 전환으로 새로운 방향을 빠르게 모색하고 있죠. 실제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으로 인해 기업이 앞다투어 원격근무 전환을 시도할 때 링네트의 진가가 발휘됐어요. 화상회의 등 원격 근무지원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세를 당당하게 확장한 것이죠.   링네트가 이처럼 20년 넘게 추구하고 있는 ‘새롭고, 차별화되고, 특별한’ 무언가를 기획해내는 능력은 어디로부터 시작되는 것일까요? 네트워크 솔루션 No.1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이어 나가는 동시에 계속해서 새로움을 추구해낼 수 있는 원동력의 근원, 회사의 시작부터 함께 한 구성원의 이야기를 통해 들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와 함께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부장 성화석입니다. 링네트에 2000년 6월 입사해서 지금까지 23년 역사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사업부장으로서 사업부 내 직원들의 원활한 업무 활동을 위한 지원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업부는 약 50여 명의 직원들이 함께 근무하고 있으며, 기업/금융/공공 분야 등 다양한 사업 군의 고객 요구에 맞춰 다양한 네트워크 솔루션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0년 3월 링네트 설립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입사하셨네요! 초기 멤버로 합류하여 오랜 시간 링네트와 함께 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당시에 대리로 입사해서 어느덧 20년이 넘는 시간이 지났어요. 문득 돌이켜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링네트에 합류하고 오랜 시간 함께할 수 있었던 제일 큰 이유는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겠다는 강한 확신을 느꼈기 때문이에요. 링네트는 설립 당시부터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었고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엄청난 노력들을 해왔어요. 이런 비전과 열정이 직원들에게 많은 기회와 도전을 제공했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어요. 그 덕분에 저 역시 끊임없이 성장해올 수 있었고요. 그게 제가 지금까지 링네트와 함께하는 이유라 생각해요. 평사원에서 임원이 되기까지 그간 쌓인 에피소드가 많을 것 같아요. 가장 기억에 남는 일화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20여 년의 세월인데 에피소드가 한, 두 개 일리 없죠.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기술에서 영업으로 직무 전환을 한 시점인 것 같아요. 엔지니어로써 기술 업무를 약 13년간 수행한 뒤 영업으로 직무를 전환했어요. 기술팀장에서 영업팀장으로 업무가 변경되면서 숫자 중심으로 이루어진 각종 영업 언어가 익숙하지 않아 모든 것들이 어려웠고 부담도 매우 컸었죠. 보고서를 작성하며 실수가 많아 혼났던 기억들이 아직도 생생해요. 그 후로 보고서나 문서를 작성할 때 항상 더 꼼꼼하게, 한 번 더 검토하는 습관이 생겼어요. 정말 힘든 시기였지만 주변 동료들과 회사의 지원으로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고 그 덕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현업에서 실무를 담당할 때와 사업부장으로서 맡고 있는 업무에 차이도 많을 것 같아요. 현재 사업부장으로서 가장 신경 쓰고 있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크게 두 가지를 생각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성장’입니다. 직원 개개인의 성장은 곧 회사의 성장과 직결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직원들의 개인 역량 강화와 성장을 위해 교육에 지속적인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성과’입니다. 영업은 모든 활동이 성과로 이어지는 분야라 항상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사업 다변화와 확장도 중요한 측면이죠. 변화무쌍한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신경 쓰고 있습니다. NI업계에서 링네트만이 갖는 차별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식경영’이라고 생각합니다. 업계에서 링네트는 ‘네트워크 사관학교’라는 소문이 있어요. 그만큼 기술력이 탁월하다는 얘기죠. 초기 30명으로 출발한 엔지니어링 회사가 현재 300명 가까운 규모로 성장한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엔지니어링 회사는 기술력이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해요. 링네트에서는 매주 영업 및 기술 직무 교육과 지식공유를 위한 모임(CoP), 직급별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고 이를 지식경영이라고 해요. 오래전부터 이어져 온 이러한 지식경영을 통해 링네트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 특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업계에서 어언 20년간을 몸 담으셨는데요. 한 단계 더 높은 도약을 위해 요즘에는 어떤 것에 가장 집중적으로 노력하고 계실까요? ‘Vision2026’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어요. 다른 시장들보다 IT 시장은 더 빠르고 급속한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시장에는 계속해서 신제품과 신기술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네트워크에서 클라우드로의 전환은 이미 가속화되고 있죠. 이에 대응하기 위해 시장 트렌드를 예상하고 이에 맞춘 새로운 전략과 영업 방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3년간의 성장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단계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있어요. 이 전략을 어떻게 계획하고 추진하느냐가 우리 사업부 성장에 결정적인 영향을 하는 만큼 집중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언젠가 링네트에 합류하게 될 예비 동료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링네트에 합류하게 될 예비 동료 여러분! 우리 회사는 열정 있고,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 있는, 그리고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자 하는 분들께 매력적인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20여 년간 높은 성장을 이루어 왔듯이 앞으로의 20년도 끊임없는 성장과 발전을 이어 나갈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링네트에서 성장하고 꿈과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 순간을 고대하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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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매해 평균 7% 임금인상률...링네트 BEST 복지는?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최고 실적 달성해 온 링네트의 모든 것.
“인사가 만사다”라고 할 때, 인사(人事)는 사람을 채용하고 배치하는 것을 말하죠. 만사(萬事)는 만 가지의 일, 다시 말해 모든 일을 뜻하는 것이 되고요. 그래서 “인사(人事)가 만사(萬事)다”라고 하면 좋은 인재를 잘 뽑아서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이 모든 일을 잘 풀리게 하고, 순리대로 돌아가게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처럼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육성하는 것은 회사의 미래를 좌우할 만큼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기업들은 이런 이유 때문에 우수 인재 채용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일테고요. 링네트 또한 이런 중요성을 일찍이 깨닫고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하기 위해 매년 복리후생 개선에 다양한 고민을 거듭하고 있어요.  그 중에서도 직원들이 ‘이 제도는 찐이다!’ 손에 꼽는 복지제도 BEST 3를 뽑아봤습니다.  꾸준히 개선되는 모습을 통해 최고의 임직원들과 함께 링네트는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예정이라는데, 좀 더 면밀히 살펴볼까요?  링네트 구성원들이 입을 모았다! 우리 회사 자랑거리, 복지제도 BEST 3! ✅ 오늘 뭐 먹지? 부담되는 점심 식사, 커피 값…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은 뭐 먹지? 직장인들이 매일같이 하는 질문일 겁니다.  점심 먹고 커피 한 잔? 치솟는 물가에 지갑 걱정은 날로 늘어나고요. 후배들 밥이라도 사주는 날에는... 오늘 저녁은 라면이다! 링네트에서는 이런 걱정 모두 넣어둘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지원해드리고 있어요. 아침, 점심, 저녁이 모두 제공되는 구내식당을 식권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터들을 위한 샐러드도 준비된 구내식당이라는 사실!  가끔 다른 식당을 가고 싶거나 커피가 필요할 때는 매월 지급되는 팀 활동비를 사용할 수 있고요. 그 덕분에 부담 없이 팀원들과, 동료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어요. ✅ 사내 대출제도를 통해 이자부담 확! 줄었어요 최근 몇 년간 이어지고 있는 유례없는 고금리시대에 많은 분들께서 어려움을 겪고 계실 거에요. 링네트에는 이런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주거안정자금 대출 제도가 있습니다. 신입사원부터 임원까지 많은 링네트 임직원들이 사내 대출제도를 통해 이자 부담을 덜어내고 있습니다. 직급, 근속기간 등에 따라 대출 금액은 차이가 있지만 최대 1억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어요. 특히 링네트에 입사하기 위해 타 지역에서 서울로 거주지를 이전하시는 분들은 근속기간에 상관없이 최대 4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링네트 구성원 코로나가 한창이던 2019~22년에도 링네트는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 등이 계속해서 증가했고 단 한번도 적자가 난 적이 없었어요. 링네트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모든 동료들과 함께 더욱 더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링네트는 구성원들의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해 외부 교육 수강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어요. 그 덕분에 매년 많은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또한 Deepdive, Earlybird, KM교육 등 다양한 사내교육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일명 “네트워크 사관학교”로 알려졌을 만큼 잘 갖춰진 사내교육 제도들을 통해, 서로 경험을 공유하고 학습하며 실력을 향상시켜가고 있습니다. NI업계 최고의 임금인상률을 자랑합니다 우수한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육성하는 것만큼 회사의 미래에 중요한 게 또 있을까요? 링네트는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하기 위해 매년 신입연봉을 인상해왔으며 2024년 또 한번의 신입 연봉 인상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5년간 평균 7% 임금인상률을 나타낼 만큼 기존 직원들의 처우 개선에도 힘쓰며 NI업계 최고의 임금과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링네트입니다. 최고의 임직원들과 함께 링네트는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해주시기 바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입사 지원을 기다리겠습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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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링네트의 '인싸' 마케터가 말하는 B2B마케팅 노하우
[인터뷰] 링네트 마케팅 담당 김미현 대리
링네트는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과 관련된 컨설팅, 설치 및 유지보수,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서버, 스토리지 등 다양한 IT 정보화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이를 통해 보다 나은 네트워크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하죠. 그렇지만 아무리 뛰어난 기술이라고 해도 사용자에게 닿을 수 없다면 그 자체의 의미를 찾을 수 있을까요? 결국 원활한 ‘소통’을 통한 초연결을 돕는 링네트의 미션과 같이 고도화된 기술은 고객과 맞닿아 있어야 합니다. 특히 B2B 서비스인 경우 마케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죠. 진심을 더한 소통 기술을 통해 회사 안팎의 고객과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마케터의 핵심이라고 이야기하는 미현님을 만나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소속 부서와 맡고 있는 역할 말씀해주세요. 김미현 대리 (이하 미현) : 안녕하세요, 링네트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김미현 대리입니다. B2B 마케팅, 컨텐츠 마케팅과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 세미나, 박람회 참가, 웨비나, 판촉물 제작부터 시작해서 홈페이지, SNS 홍보 컨텐츠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벤더와 함께 협업하며 마케팅 펀드를 지원받기 위한 업무도 함께 하고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영업 사원들과 미팅도 함께 참여하며 지원 사항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Q. 하루 일과만 보아도 어떤 업무를 하는지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리님의 하루 일과는 어떤가요?  미현 : 출근하면 제일 먼저 to-do list를 작성합니다. 구독하고 있는 뉴스레터를 보며 최근 IT 동향 및 마케팅 트렌드를 확인합니다. 아무래도 저희는 B2B 파트너사이다 보니, 벤더와 미팅을 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오후에는 필요할 경우 다른 팀 혹은 벤더 담당자와의 미팅으로 시간이 훌쩍 지납니다.  Q. 맡은 업무만 봐도 회사의 ‘올라운드 플레이어’일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그만큼 쌓인 에피소드도 다양할 것같아요. 미현: 최근 고객 세미나를 준비했던 일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B2B 마케팅의 꽃은 사실 고객 대면 행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기존에는 웨비나로 진행하곤 했습니다. 물론! 당시에도 준비하며 정말 재밌었지만 역시 고객과 직접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고, 영업사원과 긴밀한 얘기를 나누며 영업 포인트를 만들어내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세미나를 할 때 전 뒤에서 현장 사진을 담고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며 서포트를 했는데요. 그 때 집중해서 듣는 모습을 보고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호응할 때 ‘좋은 자리를 마련했구나’ 싶은 뿌듯함이 들었어요.  Q. 최근 마케팅 분야에서 눈에 확 띄거나 인상 깊게 본 것은 무엇인가요?  미현 : 팬데믹 상황이 완화되면서 최근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마케팅이 가장 인상 깊어요. 더현대서울, 성수동 팝업 스토어만 검색해도 정말 많이 쏟아져 나온답니다. 6월 9-10일 사이에 성수동에 열린 팝업스토어만 43개였어요. 코로나로 인해 위축됐던 오프라인 행사를 많은 기업들이 진행하고 있는데 재밌는 흐름을 보고 있다고 생각해요. 코로나 기간동안 온라인으로 접했던 브랜드(제품, 콘텐츠 등)을 직접 만나기 위해 충성 고객들은 오픈런을 하거나 긴 웨이팅을 기다립니다. 팝업 스토어의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인증을 하기 위해 각자의 SNS 채널을 곧바로 이용하죠. 온라인-오프라인-온라인 마케팅의 자연스러운 선순환이 이어지면서 경계도 모호해지고 있어요. 그 전에도 팝업스토어 마케팅은 많았지만 펜데믹이 가져온 급격한 변화로 인해 이전과 다른 양상을 보이며 인사이트를 얻는 재미가 있답니다.  Q. 급변하는 트렌드 속에서 대리님만의 인사이트 얻는 방법, 뭐가 있을까요?  미현: 여러 SNS를 많이 보고있어요. 급변하는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거든요. 마케팅 관련 뉴스레터도 열심히 구독해 보고 있고요. 최신 트렌드를 정리해 한 눈에 볼 수도 있고, 특히 B2B 서비스를 다루다 보니 고객에게 전하는 eDM 형식에 레퍼런스를 얻기 위한 이유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여러 마케팅 플랫폼을 유료로 구독하고, ‘트레바리’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마케터들과의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분야의 마케터들과의 대화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Q. 마케팅 업무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미현 : 트렌드를 읽어내는 능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전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B2B 마케터들에게 소통은 더더욱 중요합니다. 벤더, 에이전시, 회사 영업사원, 다른 직원 등 함께 미팅을 하다 하루가 다 가는 경우도 있거든요. 그 안의 많은 대화가 그래도 하나의 호흡으로 이어갈 수 있기 위해서는 소통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터는 엉덩이가 무거우면 안된다는 말이 있어요. 저도 최대한 많은 분들과 접촉하려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많이 찾아가며 소통할게요! Q. 마지막으로 마케팅 직무를 꿈꾸는 분들이 준비했으면 하는 역량에 관해 자유롭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  미현 : 지금처럼 다양한 마케팅 기법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는 없는 거 같아요. 트렌드가 정말 빨리 바뀌고 있습니다. 빠르게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을 타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에고를 확실히 가지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즉, 본인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으로 차별성을 둔 마케터가 중요한 거 같아요. 예를 들면 마케팅을 하는데, 디자인도 잘하거나, 콘텐츠 마케터인데 브랜딩까지 함께 하는 등 N케터로 거듭날 수 있는 확실한 역량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 저도 함께 노력하고 공부하고 있을게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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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링네트 창립멤버에서 임원이 되기까지의 성장 원동력은?
[인터뷰] 링네트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부장 성화석님
새로운 밀레니엄의 시작을 알린 2000년, 링네트는 보다 새롭고(Something New), 차별화되고(Something Different), 특별한(Something Special)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미션으로 ICT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네트워크들의 네트워크(Network of Networks)’라는 슬로건과 함께 지난 23년간 다양한 공공·민간 정보화 사업에 ICT 기술을 서비스하며 성공을 도왔죠. 그간 탄탄하게 쌓은 기술력 덕분에 변화무쌍한 IT 시장에서 굳건히 입지를 굳혔어요. 올해 주요 거래선인 글로벌 IT회사 시스코(Cisco)의 최접점에서 3년 연속 ‘Cisco Partner of the Year’에도 선정됐습니다. 링네트는 급변하는 IT 기술 시장에서 지속 성장하기 위해 사업 영역의 다각화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들의 네트워크’로 시작한 발걸음을 지금은 클라우드로의 전환으로 새로운 방향을 빠르게 모색하고 있죠. 실제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으로 인해 기업이 앞다투어 원격근무 전환을 시도할 때 링네트의 진가가 발휘됐어요. 화상회의 등 원격 근무지원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세를 당당하게 확장한 것이죠.   링네트가 이처럼 20년 넘게 추구하고 있는 ‘새롭고, 차별화되고, 특별한’ 무언가를 기획해내는 능력은 어디로부터 시작되는 것일까요? 네트워크 솔루션 No.1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이어 나가는 동시에 계속해서 새로움을 추구해낼 수 있는 원동력의 근원, 회사의 시작부터 함께 한 구성원의 이야기를 통해 들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와 함께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부장 성화석입니다. 링네트에 2000년 6월 입사해서 지금까지 23년 역사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사업부장으로서 사업부 내 직원들의 원활한 업무 활동을 위한 지원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업부는 약 50여 명의 직원들이 함께 근무하고 있으며, 기업/금융/공공 분야 등 다양한 사업 군의 고객 요구에 맞춰 다양한 네트워크 솔루션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0년 3월 링네트 설립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입사하셨네요! 초기 멤버로 합류하여 오랜 시간 링네트와 함께 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당시에 대리로 입사해서 어느덧 20년이 넘는 시간이 지났어요. 문득 돌이켜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링네트에 합류하고 오랜 시간 함께할 수 있었던 제일 큰 이유는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겠다는 강한 확신을 느꼈기 때문이에요. 링네트는 설립 당시부터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었고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엄청난 노력들을 해왔어요. 이런 비전과 열정이 직원들에게 많은 기회와 도전을 제공했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어요. 그 덕분에 저 역시 끊임없이 성장해올 수 있었고요. 그게 제가 지금까지 링네트와 함께하는 이유라 생각해요. 평사원에서 임원이 되기까지 그간 쌓인 에피소드가 많을 것 같아요. 가장 기억에 남는 일화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20여 년의 세월인데 에피소드가 한, 두 개 일리 없죠.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기술에서 영업으로 직무 전환을 한 시점인 것 같아요. 엔지니어로써 기술 업무를 약 13년간 수행한 뒤 영업으로 직무를 전환했어요. 기술팀장에서 영업팀장으로 업무가 변경되면서 숫자 중심으로 이루어진 각종 영업 언어가 익숙하지 않아 모든 것들이 어려웠고 부담도 매우 컸었죠. 보고서를 작성하며 실수가 많아 혼났던 기억들이 아직도 생생해요. 그 후로 보고서나 문서를 작성할 때 항상 더 꼼꼼하게, 한 번 더 검토하는 습관이 생겼어요. 정말 힘든 시기였지만 주변 동료들과 회사의 지원으로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고 그 덕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현업에서 실무를 담당할 때와 사업부장으로서 맡고 있는 업무에 차이도 많을 것 같아요. 현재 사업부장으로서 가장 신경 쓰고 있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크게 두 가지를 생각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성장’입니다. 직원 개개인의 성장은 곧 회사의 성장과 직결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직원들의 개인 역량 강화와 성장을 위해 교육에 지속적인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성과’입니다. 영업은 모든 활동이 성과로 이어지는 분야라 항상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사업 다변화와 확장도 중요한 측면이죠. 변화무쌍한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신경 쓰고 있습니다. NI업계에서 링네트만이 갖는 차별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식경영’이라고 생각합니다. 업계에서 링네트는 ‘네트워크 사관학교’라는 소문이 있어요. 그만큼 기술력이 탁월하다는 얘기죠. 초기 30명으로 출발한 엔지니어링 회사가 현재 300명 가까운 규모로 성장한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엔지니어링 회사는 기술력이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해요. 링네트에서는 매주 영업 및 기술 직무 교육과 지식공유를 위한 모임(CoP), 직급별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고 이를 지식경영이라고 해요. 오래전부터 이어져 온 이러한 지식경영을 통해 링네트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 특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업계에서 어언 20년간을 몸 담으셨는데요. 한 단계 더 높은 도약을 위해 요즘에는 어떤 것에 가장 집중적으로 노력하고 계실까요? ‘Vision2026’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어요. 다른 시장들보다 IT 시장은 더 빠르고 급속한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시장에는 계속해서 신제품과 신기술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네트워크에서 클라우드로의 전환은 이미 가속화되고 있죠. 이에 대응하기 위해 시장 트렌드를 예상하고 이에 맞춘 새로운 전략과 영업 방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3년간의 성장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단계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있어요. 이 전략을 어떻게 계획하고 추진하느냐가 우리 사업부 성장에 결정적인 영향을 하는 만큼 집중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언젠가 링네트에 합류하게 될 예비 동료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링네트에 합류하게 될 예비 동료 여러분! 우리 회사는 열정 있고,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 있는, 그리고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자 하는 분들께 매력적인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20여 년간 높은 성장을 이루어 왔듯이 앞으로의 20년도 끊임없는 성장과 발전을 이어 나갈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링네트에서 성장하고 꿈과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 순간을 고대하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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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네트의 '인싸' 마케터가 말하는 B2B마케팅 노하우
[인터뷰] 링네트 마케팅 담당 김미현 대리
링네트는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과 관련된 컨설팅, 설치 및 유지보수,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서버, 스토리지 등 다양한 IT 정보화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이를 통해 보다 나은 네트워크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하죠. 그렇지만 아무리 뛰어난 기술이라고 해도 사용자에게 닿을 수 없다면 그 자체의 의미를 찾을 수 있을까요? 결국 원활한 ‘소통’을 통한 초연결을 돕는 링네트의 미션과 같이 고도화된 기술은 고객과 맞닿아 있어야 합니다. 특히 B2B 서비스인 경우 마케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죠. 진심을 더한 소통 기술을 통해 회사 안팎의 고객과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마케터의 핵심이라고 이야기하는 미현님을 만나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소속 부서와 맡고 있는 역할 말씀해주세요. 김미현 대리 (이하 미현) : 안녕하세요, 링네트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김미현 대리입니다. B2B 마케팅, 컨텐츠 마케팅과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 세미나, 박람회 참가, 웨비나, 판촉물 제작부터 시작해서 홈페이지, SNS 홍보 컨텐츠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벤더와 함께 협업하며 마케팅 펀드를 지원받기 위한 업무도 함께 하고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영업 사원들과 미팅도 함께 참여하며 지원 사항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Q. 하루 일과만 보아도 어떤 업무를 하는지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리님의 하루 일과는 어떤가요?  미현 : 출근하면 제일 먼저 to-do list를 작성합니다. 구독하고 있는 뉴스레터를 보며 최근 IT 동향 및 마케팅 트렌드를 확인합니다. 아무래도 저희는 B2B 파트너사이다 보니, 벤더와 미팅을 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오후에는 필요할 경우 다른 팀 혹은 벤더 담당자와의 미팅으로 시간이 훌쩍 지납니다.  Q. 맡은 업무만 봐도 회사의 ‘올라운드 플레이어’일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그만큼 쌓인 에피소드도 다양할 것같아요. 미현: 최근 고객 세미나를 준비했던 일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B2B 마케팅의 꽃은 사실 고객 대면 행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기존에는 웨비나로 진행하곤 했습니다. 물론! 당시에도 준비하며 정말 재밌었지만 역시 고객과 직접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고, 영업사원과 긴밀한 얘기를 나누며 영업 포인트를 만들어내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세미나를 할 때 전 뒤에서 현장 사진을 담고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며 서포트를 했는데요. 그 때 집중해서 듣는 모습을 보고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호응할 때 ‘좋은 자리를 마련했구나’ 싶은 뿌듯함이 들었어요.  Q. 최근 마케팅 분야에서 눈에 확 띄거나 인상 깊게 본 것은 무엇인가요?  미현 : 팬데믹 상황이 완화되면서 최근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마케팅이 가장 인상 깊어요. 더현대서울, 성수동 팝업 스토어만 검색해도 정말 많이 쏟아져 나온답니다. 6월 9-10일 사이에 성수동에 열린 팝업스토어만 43개였어요. 코로나로 인해 위축됐던 오프라인 행사를 많은 기업들이 진행하고 있는데 재밌는 흐름을 보고 있다고 생각해요. 코로나 기간동안 온라인으로 접했던 브랜드(제품, 콘텐츠 등)을 직접 만나기 위해 충성 고객들은 오픈런을 하거나 긴 웨이팅을 기다립니다. 팝업 스토어의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인증을 하기 위해 각자의 SNS 채널을 곧바로 이용하죠. 온라인-오프라인-온라인 마케팅의 자연스러운 선순환이 이어지면서 경계도 모호해지고 있어요. 그 전에도 팝업스토어 마케팅은 많았지만 펜데믹이 가져온 급격한 변화로 인해 이전과 다른 양상을 보이며 인사이트를 얻는 재미가 있답니다.  Q. 급변하는 트렌드 속에서 대리님만의 인사이트 얻는 방법, 뭐가 있을까요?  미현: 여러 SNS를 많이 보고있어요. 급변하는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거든요. 마케팅 관련 뉴스레터도 열심히 구독해 보고 있고요. 최신 트렌드를 정리해 한 눈에 볼 수도 있고, 특히 B2B 서비스를 다루다 보니 고객에게 전하는 eDM 형식에 레퍼런스를 얻기 위한 이유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여러 마케팅 플랫폼을 유료로 구독하고, ‘트레바리’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마케터들과의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분야의 마케터들과의 대화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Q. 마케팅 업무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미현 : 트렌드를 읽어내는 능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전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B2B 마케터들에게 소통은 더더욱 중요합니다. 벤더, 에이전시, 회사 영업사원, 다른 직원 등 함께 미팅을 하다 하루가 다 가는 경우도 있거든요. 그 안의 많은 대화가 그래도 하나의 호흡으로 이어갈 수 있기 위해서는 소통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터는 엉덩이가 무거우면 안된다는 말이 있어요. 저도 최대한 많은 분들과 접촉하려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많이 찾아가며 소통할게요! Q. 마지막으로 마케팅 직무를 꿈꾸는 분들이 준비했으면 하는 역량에 관해 자유롭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  미현 : 지금처럼 다양한 마케팅 기법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는 없는 거 같아요. 트렌드가 정말 빨리 바뀌고 있습니다. 빠르게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을 타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에고를 확실히 가지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즉, 본인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으로 차별성을 둔 마케터가 중요한 거 같아요. 예를 들면 마케팅을 하는데, 디자인도 잘하거나, 콘텐츠 마케터인데 브랜딩까지 함께 하는 등 N케터로 거듭날 수 있는 확실한 역량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 저도 함께 노력하고 공부하고 있을게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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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매해 평균 7% 임금인상률...링네트 BEST 복지는?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최고 실적 달성해 온 링네트의 모든 것.
“인사가 만사다”라고 할 때, 인사(人事)는 사람을 채용하고 배치하는 것을 말하죠. 만사(萬事)는 만 가지의 일, 다시 말해 모든 일을 뜻하는 것이 되고요. 그래서 “인사(人事)가 만사(萬事)다”라고 하면 좋은 인재를 잘 뽑아서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이 모든 일을 잘 풀리게 하고, 순리대로 돌아가게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처럼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육성하는 것은 회사의 미래를 좌우할 만큼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기업들은 이런 이유 때문에 우수 인재 채용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일테고요. 링네트 또한 이런 중요성을 일찍이 깨닫고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하기 위해 매년 복리후생 개선에 다양한 고민을 거듭하고 있어요.  그 중에서도 직원들이 ‘이 제도는 찐이다!’ 손에 꼽는 복지제도 BEST 3를 뽑아봤습니다.  꾸준히 개선되는 모습을 통해 최고의 임직원들과 함께 링네트는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예정이라는데, 좀 더 면밀히 살펴볼까요?  링네트 구성원들이 입을 모았다! 우리 회사 자랑거리, 복지제도 BEST 3! ✅ 오늘 뭐 먹지? 부담되는 점심 식사, 커피 값…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은 뭐 먹지? 직장인들이 매일같이 하는 질문일 겁니다.  점심 먹고 커피 한 잔? 치솟는 물가에 지갑 걱정은 날로 늘어나고요. 후배들 밥이라도 사주는 날에는... 오늘 저녁은 라면이다! 링네트에서는 이런 걱정 모두 넣어둘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지원해드리고 있어요. 아침, 점심, 저녁이 모두 제공되는 구내식당을 식권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터들을 위한 샐러드도 준비된 구내식당이라는 사실!  가끔 다른 식당을 가고 싶거나 커피가 필요할 때는 매월 지급되는 팀 활동비를 사용할 수 있고요. 그 덕분에 부담 없이 팀원들과, 동료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어요. ✅ 사내 대출제도를 통해 이자부담 확! 줄었어요 최근 몇 년간 이어지고 있는 유례없는 고금리시대에 많은 분들께서 어려움을 겪고 계실 거에요. 링네트에는 이런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주거안정자금 대출 제도가 있습니다. 신입사원부터 임원까지 많은 링네트 임직원들이 사내 대출제도를 통해 이자 부담을 덜어내고 있습니다. 직급, 근속기간 등에 따라 대출 금액은 차이가 있지만 최대 1억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어요. 특히 링네트에 입사하기 위해 타 지역에서 서울로 거주지를 이전하시는 분들은 근속기간에 상관없이 최대 4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링네트 구성원 코로나가 한창이던 2019~22년에도 링네트는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 등이 계속해서 증가했고 단 한번도 적자가 난 적이 없었어요. 링네트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모든 동료들과 함께 더욱 더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링네트는 구성원들의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해 외부 교육 수강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어요. 그 덕분에 매년 많은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또한 Deepdive, Earlybird, KM교육 등 다양한 사내교육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일명 “네트워크 사관학교”로 알려졌을 만큼 잘 갖춰진 사내교육 제도들을 통해, 서로 경험을 공유하고 학습하며 실력을 향상시켜가고 있습니다. NI업계 최고의 임금인상률을 자랑합니다 우수한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육성하는 것만큼 회사의 미래에 중요한 게 또 있을까요? 링네트는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하기 위해 매년 신입연봉을 인상해왔으며 2024년 또 한번의 신입 연봉 인상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5년간 평균 7% 임금인상률을 나타낼 만큼 기존 직원들의 처우 개선에도 힘쓰며 NI업계 최고의 임금과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링네트입니다. 최고의 임직원들과 함께 링네트는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해주시기 바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입사 지원을 기다리겠습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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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네트워크/통신/모바일 산업
  • 중견기업 기업형태
  • 280명 (2021) 사원수
  • 2000.04.01 설립
  • 대표
    이주석
  • 매출
    2,148.0억 원 (2021)
  • 주소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28, 10층 (우림이비지센터 1차)
  • 웹사이트
    www.ringnet.co.kr
  • 연혁
    1. 2021년 2021 Cisco Korea Partner of the year 수상 / KAB Awards 수상 / Naver Cloud Platform Gold Partner
    2. 2020년 Technology Excellence Partner of ther year : Data Center(APJC)
    3. 2020년 Cisco CX Specialized 자격 취득 / 2020 Cisco Korea Partner of the year 수상
    4. 2019년 에어큐브와 전략적 MOU 체결 / 녹원정보기술과 전략적 MOU 체결 / 하몬소프트와 전략적 MOU 체결
    5. 2018년 전국지점 29개소, 해외지사 3개소 운영중 / 링네트, 동반성장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6. 2017년 본사 사무실 이전 / 베트남 법인 설립
    7. 2016년 현대정보기술 Cloud 서비스 리셀러 계약 체결 / ISO 27001(IT 서비스 관리) 인증 획득 / ISO 270000(정보 보호) 인증 획득
    8. 2015년 Axgate Special 계약 체결 / LS CNS Cloud 서비스 리셀러 계약 체결
    9. 2014년 전국 29개 서비스 지점 운용 / ISO 901 인증 획득 / 매출액 1,000억 돌파
    10. 2014년 CISCO, NetApp FlexPod 프리미엄 파트너 자격 취득 / 중국 광저우 법인 설립
    11. 2013년 Extreme Platinum Partner 계약 체결 / 대전지사 설립 / CISCO TelePresence Video Master ATP 자격 취득
    12. 2012년 광주지사 설립 / Microsoft Virtualization Partner 계약 / NetApp Gold Partner 승급
    13. 2011년 Avaya Voice 및 Data Partner 계약 / Aruba Wireless Partner 계약 / HP Server 및 Storage Gold Partner 계약
    14. 2010년 CITRIX 가상화 Partner 계약 / Axis IP Camera Partner 계약 / Piolink VIP(VAR) 파트너 계약
    15. 2009년 CITRIX 공급 계약 체결 / 무상증자 5% 실시
    16. 2008년 유럽법인 링네트 SPOLKA 설립
    17. 2007년 패킷로직 파트너 계약 / 부산지사 설립
    18. 2006년 한국신용평가정보 신용등급 A
    19. 2002년 KOSDAQ 업체로 상장 / CISCO Gold Partner 계약
    20. 2000년 (주)링네트 창업 / 정보통신공사업 면허 취득
    21. 1985년 (주) LS전선 네트워크 사업부로 출범
  • 소개
    링네트는 다양한 국내외 IT정보화 사업 수행의 경험을 가진 ICT서비스 전문기업입니다.

    NI(Network Intergration), SI(System Intergration), SM(System Management), IT컨설팅 서비스 등
    다양한 공공 및 민간 정보화 사업 성공에 기여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UC(Unified Communications), 가상화, 보안 등 최신 기술을 통해 새로운 IoE(Internet of Everythings) 세상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클라우드 사업부문의 투자와 투입자원을 꾸준히 늘려 변화된 사업환경에 철저히 준비하여 왔으며
    클라우드 관련 신 솔루션 개발과 신사업 발굴을 통해 네트워크 사회로의 변화를 준비하고
    순응해 가며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Solution NI업계 No.1 자리를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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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활동비 지원
1.0
자사주 지급 (ESOP)
2.0
상/하반기 인센티브 지급
3.0
식사 제공
3.0
임직원 주거 안정자금 대출
-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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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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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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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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