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대교씨엔에스가 선도하는 근무혁신…얼마나 좋길래?

‘다 잘하는 대교씨엔에스’ 가 근무혁신까지!

2023. 07. 05 (수) 10:57 | 최종 업데이트 2023. 07. 28 (금) 13:17
MZ세대 직원 비중이 높아진 기업들은 앞다퉈 조직문화 혁신에 나서고 있습니다. 전담 부서까지 만드는 등 기업 구성원들 모두 함께 세대를 초월한 소통을 이어가고자 하죠. 구성원이 최대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기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이고요. 

실제로 지난해 한 취업 플랫폼에서 기업 447개사를 대상으로 ‘조직 문화 유연화’에 대해 조사했는데요. 기업의 99.5%가 조직문화가 유연해지면 ‘업무 효율도 높아질 것’이라고 답했어요. 이런 흐름에 따라 정부는 근무혁신을 계획하고 잘 이행하는 우수기업을 선정, 다양한 우대 혜택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난 6월 2일 고용노동부는 <2023년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및 일·생활 균형 지역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IT전문가들이 똘똘 뭉친 대교씨엔에스가 근무혁신의 노력을 인정 받아, ‘근무혁신 참여 기업 대표’로서 행사에 참여했어요. 이번 행사에는 근무혁신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과 지역 단위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추진하는 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근무혁신 실천 선언을 하고 올해 이행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로 꾸려졌습니다.

◇ 최상의 근무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대교씨엔에스의 비결은요

특히 대교씨엔에스는 올해 선정된 90개의 기업 중 ‘근무혁신’ 참여 기업 대표로 선정돼 이번 발대식에서 고용노동부로부터 발표를 요청을 받았는데요. 앞으로 4개월간 근무혁신을 위한 이행을 통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원격근무를 위한 인프라 구축 비용 지원, 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대교씨엔에스가 ‘근무혁신’ 참여 기업 대표로서 발표한 내용을 살펴볼까요?
▲ 내부 성장 지원을 위한 사내공모제(링크드미) 운영과 더불어 ▲IT와 경영 분야의 성장스터디 운영 ▲수평적 조직문화를 위한 소통데이(칠링데이) 운영 ▲자유로운 수시 휴가 신청을 위한 연차휴가 모바일 신청시스템 도입에 관련한 내용을 참여 기업들에게 소개하며 비결을 나눴어요. 

실제로 대교씨엔에스가 이행계획을 발표할 당시, 발표 화면을 열심히 촬영하며 앞선 조직문화 개선 사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이는 기업들이 많았습니다. 또 대표기업으로 선정되었기 때문에 고용노동부를 통해 ‘커피차’를 선물 받게 됐는데요. 마침 창립기념행사를 앞두고 있어 더욱 뜻깊은 선물이 됐답니다. 

근무혁신이 만들어내는 영향은 무궁무진합니다. 건강한 근무 환경 안에서 구성원의 역량이 최대한 발휘되면서 꾸준히 성장을 이어갈 대교씨엔에스의 행보, 기대해주세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