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세계 최다 '인증' 유산균으로 증명한 쎌바이오텍 저력

진입장벽 높은 美 FDA GRAS 인증 확보...국산 유산균 안전성 입증

2024. 04. 16 (화) 17:44 | 최종 업데이트 2024. 04. 16 (화) 17:44
한국 유산균 연구의 선두주자, 쎌바이오텍이 '세계 시장에서 활약하며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바로 '세계 최다 유산균' FDA GRAS 인증을 획득하며 한국 유산균의 위상을 한 단계 더 높인 소식인데요. 국산유산균이 세계 최고의 안전성을 자랑하기까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FDA GRAS 인증은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엄격한 안전성 검증 제도인데요. FDA GRAS 등재 기록은 지금까지 소수의 글로벌 기업만이 보유한 타이틀일정도로 엄격하고 까다로운 기준으로 유명해요. 이번에 인증 받은 유산균은 대한민국 대표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 전 제품에 주원료로 활용되고 있는 특허 균주인데요. 이번 검증을 통해 쎌바이오텍은 한국산 유산균 11종에 대한 FDA GRAS 인증을 취득하며, 그 안전성을 세계에 입증하게 된 것이랍니다. 

사실 살아있는 유산균의 안전성을 입증하는 것은 필수불가결한 요건인데요. 미국 FDA의 안전성 검증으로 지금까지 인증을 취득한 원료는 단 1,000여 개에 불과해요. 특히 이중에서도 GRAS 인증 유산균은 단 68종이라는 점에서, 쎌바이오텍의 한국산 유산균이 11종 인증 취득을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답니다.  

쎌바이오텍, 한국 유산균을 세계 시장으로!


쎌바이오텍은 지난 29년간 한국 유산균만 연구해온 전문 기업이잖아요. 이미 전 세계 40여 개국에 한국 유산균을 수출하고 고, 덴마크에서는 브랜드 런칭 10주년을 맞아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고요. 이번 인증은 쎌바이오텍의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는만큼 이 기회를 발판 삼아 세계 유산균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보해 나갈 계획이랍니다. 

'한국 유산균의 미래' 쎌바이오텍과 함께 세계 시장을 무대로 활약할 분들을 기다리며, 다음 소식도 기대해주세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