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체성분 분석계의 글로벌 스탠다드, 인바디(InBody)

인바디 모르는 사람 없죠?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 중

2023. 09. 15 (금) 13:43 | 최종 업데이트 2023. 09. 18 (월) 09:25
헬스장이나 병원에 가면 본격적인 운동 혹은 진료 전에 꼭 거치는 과정이 있습니다. 바로 ‘인바디’ 측정인데요. 내 몸속 체성분과 골격근 및 지방, 비만 정도를 분석해 보는 것이죠. 인바디(InBody)란 체성분분석기의 이름이자, 해당 기계를 만든 회사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지난 1996년 ‘바이오스페이스’로 시작한 인바디는 2014년 지금의 사명으로 변경했는데요.

국내는 물론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압도적인 인지도와 점유율을 자랑합니다. ‘체성분분석기=인바디’라는 인식이 거부감 없이 자리잡은 것이죠. 미국과 유럽, 영국, 독일, 중국, 일본, 인도, 멕시코, 아시아 등 10곳의 해외 현지 법인을 두고 110여 개국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마다 평균 20%가량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미국법인 외부전경 (사진제공 = 인바디)

인바디 결과로 언제 어디서나 건강 관리

인바디는 체성분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기술이 없던 시대에, 세계 최초로 부위별 직접 측정과 다주파수 측정을 함께 구현한 전문가용 체성분분석기를 선보이며 사업을 안착시켰습니다. 지금은 언제 어디서나 인바디 결과를 보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 필수품’로 자리잡았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인바디의 주력 제품으로는 체성분분석기 인바디와 체수분측정기 BWA, 혈압계, 신장계 등이 있습니다. 또 낙상 위험 예방 시스템 FRA 등 노년층을 위한 웰니스 장비를 비롯해 인바디 체성분 데이터 관리 플랫폼 LB도 있고요.


회사 전체 매출을 견인하는 체성분 분석기 

이 가운데 체성분분석기 인바디는 회사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합니다. 특히 국내와 미국 시장에서의 성적이 좋은 편입니다. 헬스장과 검진센터, 비만클리닉, 유명 스포츠구단과 군 부대 등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데요. 특히 지난해에는 미국 해병대에 Inbody770을 대량 납품해 사상 최대 실적을 내기도 했습니다. 효자 상품인 인바디의 체성분분석기는 종류도 다양한데요. 체성분 분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InBody970을 비롯해 전문가를 위한 프리미엄 인바디인 InBody770, 개인 맞춤형 운동 처방을 위한 InBody570, 비만진단과 체형관리 등을 위한 InBody370S, 휴대 및 이동이 편리한 포터블 인바디인 InBody270, 소아청소년용인 InBodyJ50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인바디 본사 전시실 (사진제공 = 인바디)

가정용 체수분측정기 BWA ON 출시 박차

인바디는 올해 안에 가정용 체수분측정기 "BWA ON"과 전용 솔루션을 출시하는걸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BWA ON을 가정에 보유하고 있을 경우 의료진과의 면담을 보다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WA ON을 통해 추출된 정보로 의료진이 환자의 상태를 진단하면 환자는 관련 애플리케이션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기존 인바디 제품들은 의료진이 환자 정보를 확인하는 것에서 그쳤다면, BWA ON은 양방향 소통을 가능하게 해 고객이 보다 나은 건강 관리를 할 수 있게 합니다.

인바디는 또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인바디 장비를 클라우드 서버와 연결해 체성분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는데요. 이를 활용해 고객처에서 회원이나 환자의 체성분을 분석해 올바른 건강 솔루션을 내릴 수 있게 도울 수 있습니다. 체성분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추진도 도모하고 있다고 하네요.
인바디 해외 전시 참여 모습 (사진제공 = 인바디)
인바디는 탄탄한 하드웨어 베이스의 체성분 데이터를 앞세워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는데요. 아낌없는 투자와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인류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