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과몰입주의! 직장인 행복회로 밸런스게임, 당신의 선택은

[컴타 서베이] 연봉vs워라밸, 성과vs평화...뭐가 더 행복할까?

2023. 11. 17 (금) 17:14 | 최종 업데이트 2023. 12. 26 (화) 22:59
어느 날, <주간 컴퍼니타임스> 뉴스레터 구독자 한 분이 이런 질문을 던져주셨어요. 
일은 잘하지만 성격 안 좋은 부사수 VS 일은 못 하지만 참 착한 부사수
다들 어떤 사람을 고를지 너무 궁금해요!!
갑작스레 던져진 ‘난이도 극상’의 질문에 컴퍼니타임스 에디터들의 답변도 제각각 나뉘었는데요. 

에디터 J: 일은 가르치면 늘지만 인성 문제는 구제할 방법이 없다. 
에디터 P: 아니다, 회사에서 일 못하는 동료만큼 사람을 피폐하게 만드는 존재는 없다. 
에디터 B: 근데 일이라도 잘하거나, 성격이라도 좋은 게 어디냐(...)

그래요. 일이라도 잘하는 게 어디예요. 착하기라도 하면 다행이죠. 물론 일 잘하면서 착하기까지 하면 금상첨화지만, 그런 사람 참 흔치 않잖아요. 인성, 실력, 어느 쪽이든 갖춰져 있으면 그 나름대로 감사한 일 아니겠어요? 

회사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상황들이 대체로 이런 식인 것 같아요. 좋긴 한데 뭔가 아쉽거나 혹은, 아쉽지만 그럭저럭 좋거나. 연봉vs워라밸, 상사vs동료, 성과vs평화…이렇게 애매하고 어려운 선택지 안에서 그래도 나름의 행복회로를 돌려보자면, 직장인들의 마음은 과연 어느 쪽으로 기울까요? 

그래서 준비해 봤어요. 2% 부족한 직장인 행복회로 밸런스게임.
여러분의 마음이 이끄는 대로, 지금 투표에 참여해 보세요!
컴타가 결과를 모아모아서 알려드릴게요.

p.s. 이게 무슨 행복회로냐고요? 현실에선 고를 기회조차 안 주지 않습니까?! 
   

성과 vs 평화
직장인들의 생각이 궁금하다면?